가정에 대한 하나님의 목표
상태바
가정에 대한 하나님의 목표
  • 최귀석 목사
  • 승인 2019.01.03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귀석 목사의 ‘성경적 내적 치유’(79)

# 하나님이 가정을 창조하신 목적이 바로 여기에 다 담겨 있다

1) 삶 속에 하나님의 형상을 드러내는 것.
2) 복을 얻게 함.
3) 생육하는 것: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경건한 다음 세대를 만드는 것.
4) 땅에 충만한 것: 전 세상에 하나님의 영광이 가득 차도록 하는 것.
5) 하나님의 세계를 다스리도록 하고자 함.

이런 관점에서 우리의 가정을 되돌아 볼 필요가 있다. 우리의 삶은 과연 하나님의 형상을 드러내고 있는가? 아니면 그렇게 되도록 노력하고 있는가? 우리의 가정은 복의 근원이 되고 있는가? 뿐만 아니라 우리는 하나님 나라를 얼만큼 확장하고 있는가?
 
# 가정: 하나님 창조 사역의 핵심 공동체

1) 가정의 타락: 창조 사역 질서의 파괴를 의미.
2) 인간이 죄를 범함으로 인해 가정에 큰 변화가 오기 시작.
3) 하나님의 사랑이 가득해야 할 가정에 미움과 시기와 질투가 자리잡게 됨.
4) 복의 근원인 가정이 고통의 장소로 변질되고, 살인도 가정에서 맨 먼저 일어났으며, 낙태, 유아 살해와 같은 방법들로 자녀들이 살해되는 곳도 바로 가정.
 
# 성경에서의 사례

1) 요셉에 대한 형들의 시기와 살인 음모, 그리고 상인에게 팔아 넘긴 형제들(창 37:3~35).
2) 여동생을 폭행하고 욕보인 형 암논을 압살롬이 살해한 것(삼하 13:1~19).
3) 다윗에 대한 아들 압살롬의 반란과 그의 죽음(삼하 17:24, 18:18).
4) 이방 종교에 대한 의식으로 자식을 번제물로 바치는 행동(왕하 21:1~7).
5) 굶주림으로 자녀를 잡아먹은 비정한 어머니(왕하 6:28~29).
6) 권력에 대한 욕심으로 자신의 손자들 모두를 죽인 아하시야의 모친 아달랴(왕하 11:1~2).

이처럼 왜곡된 가치관으로 깨어진 가정들을 바로잡아 가정을 회복시키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창조 질서를 회복하는 것이다. 가정의 회복을 통해 하나님이 처음부터

의도하셨던 가정 창조의 목적을 수행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이 우리에게 있다.

우리의 결혼 생활 속에는 어떤 목표가 있는가? 자식을 잘 키우는 것이 목표인가? 좋은 집을 장만하는 것이 목표인가? 결혼 생활의 목표가 혹시 이러한 세상의 것들을 향해 있지는 않는가? 영적 이스라엘인 하나님의 자녀들이여, 우리의 창조주시요 주인이신 하나님을 바라보라. 그리고 하나님이 기뻐하실 우리 가정의 목표를 정하라.

          최귀석 목사 / (사)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장 / 행복으로가는교회 담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