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도 주님께 대한 믿음이 우선돼야”
상태바
“선교도 주님께 대한 믿음이 우선돼야”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8.12.1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한장총 전문인선교훈련원 종강예배

12주간 집중 훈련 마치고 15명 교육·9명 수료

▲ 한장총 선교훈련원은 매년 선교사훈련생을 모집해 12주 과정 2학기제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11일 가을학기 종강예배 및 수료식이 백석대신 총회본부 교육실에서 실시됐다.

한국장로교총연합회 세계선교위원회(위원장:임인기 목사) 산하 전문인선교훈련원(원장:신예찬 목사, PMTI) 2018년 가을학기가 12주간의 교육을 마치고 지난 11일 예장 백석대신 총회회관 교육실에서 종강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훈련원 학생처장 이호준 목사의 사회로 교무처장 이수재 목사의 기도 후 선교위원장 임인기 목사가 설교했으며, 훈련원장 신예찬 목사가 수료식증을 전달한 후 총회 사무총장 김종명 목사의 격려사, 한장총 부회장 원형득 장로의 축사와 사무처장 권대안 목사의 광고, 일본 최병구 선교사의 축도가 있었다.

특히 이날 예배에서는 훈련원장으로 수고한 신예찬 목사가 태국 선교사로 파송됨에 따라 임인기 위원장이 파송장을 수여하면서 파송식을 함께 거행했다.

임인기 목사는 ‘사역자가 가져야 할 본질적 요소’란 제목의 설교를 통해 “12주간의 훈련을 마치게 됨을 축하드리고, 축복한다”면서 “사역자의 요소는 나의 사역을 위한 믿음이 아니라 오직 주님께 대한 믿음이 우선이고 둘째는 그 믿음으로 내가 선택한 것에 대해 열정적으로 사역하며 셋째는 그 비전을 이루기까지 노력과 의지로 전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학기는 15명이 훈련받아 9명이 수료했으며, 봄학기는 내년 3월 개강예배 및 선교특강을 시작으로 세계선교 전망과 전문화 다양성, 선교사의 이단 연구, 선교행정과 전략, 선교와 문화, 선교사의 인격훈련과 자세, 선교후원 개발사역, 전방개척 선교, 선교지 언어습득 방법, 선교와 상황화, 선교사와 역사로 가는 성경이 강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