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함께 평화와 미래로展’ 개최!
상태바
'시와 함께 평화와 미래로展’ 개최!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8.12.02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학원 山史현대시100년관, 이달 28일까지 특별기획전 마련

백석대와 백석문화대 山史현대시100년관(문현미 관장)은 오는 28일(금)까지 교내 창조관 13층 기획전시관에서 ‘시와 함께 평화와 미래로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아날로그적 감성을 가진 시인의 육필 작품, 작품 속 시어와 이미지를 영상 매체로 구현하는 디지털 아트가 접목된 캘래버레이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작품에는 ‘분단의 아픔’, ‘평화에 대한 간절한 소망’, ‘화합에 대한 희망’ 등의 내용들이 담겼다.

전시회에는 유안진, 신달자, 나태주 등 28명의 중진시인, 원로시인이 육필시(肉筆詩)로 참여했으며, 디지털 아트에는 채진숙 작가가 동참했다.

또 관람객들이 관람 후 작가들과 함께 정서를 공유할 수 있도록 평화와 미래에 대한 염원의 메시지를 모을 수 있는 공간 ‘희망, 여기 있다’도 마련됐다.

문현미 관장은 “시인의 영혼과 숨결이 깃든 육필 작품과 현대적인 디지털 아트가 접목된 이번 전시회는 세대 간의 소통, 인문학 감성과 감각을 일깨울 좋은 기회”라며 “쌀쌀한 날씨 마음을 따뜻하게 채우는 값진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문학관협회가 주관했으며, 전시와 관련된 문의는 山史현대시100년관에 전화(041-550-910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