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젊은층 포교 확대…고3 주의보
상태바
신천지 젊은층 포교 확대…고3 주의보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8.11.21 10:5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학가와 번화가는 신천지의 포교거점
공격적 포교 휘말리지 않도록 예방교육 필요

교주 이만희를 믿고 따르는 이단 신천지가 젊은 층을 대상으로 포교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 15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치고 대학 입학을 앞둔 수험생들이 집중 포교를 당할 우려가 커지고 있다. 서울에서만도 신촌과 홍대, 대학로 등에서 신천지 교인들이 적극적인 포교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각 지역 대학가도 포교거점이 되고 있다.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 홍연호 대표는 “신천지는 수능이 끝난 후 학생들이 몰려와서 노는 번화가를 전략지로 삼아 활동한다. 서울 홍대와 합정, 신촌 등지는 신천지 시몬지파의 앞마당과 같은 곳이며, 그런 이유에서 시몬지파 내 청년층 비중이 높다”면서 “말로만 신천지에 대한 경계 할 것이 아니라 우리 아이들이 미혹되지 않도록 지금 당장 예방교육을 실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일선 교회 내 중고등부와 청년부 차원에서 이단 세미나가 하루빨리 이뤄져야 한다. 최근 목포사랑의교회가 구리이단상담소 전문가를 초청해 수능이 끝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신천지 예방교육을 실시한 것이 좋은 모범이다. 

서울 마포 다운교회는 얼마 전 교회 차원에서 이단대책위원회를  조직하고 지역 내 거리에서 신천지 등 이단 예방 캠페인 사역에 돌입할 계획이다. 공세적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신천지를 예방하기 위한 최선책은 신천지보다 더 공격적인 대응을 해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교회마다 신천지 예방교육뿐 아니라 신천지 복음방이나 위장교회, 지파본부 등에서 신천지 실상을 알릴 필요가 있다. 일부 교회까지 찾아와 시위를 하는 신천지 교인들에 대한 대응 전략도 공유돼야 하며, 지역교회 연합회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대응활동도 일어나야 한다. 

전피연은 지난 수능을 앞두고 전국 2,300여 교회에 신천지에 대한 주의와 예방을 당부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홍연호 대표는 “신천지 교인들이 교회에 찾아올 경우 우선 당황하지 말고 핸드폰으로 동영상 촬영을 하면서 퇴거를 요구하고, 담임목사 면담을 요청하며 불응할 경우 112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불필요한 접촉에 휘말리지 않을 것도 당부했다. 동영상 촬영은 경찰이 왔을 때 태도를 완전히 달리할 경우 증거자료로 활용된다. 

지역교회가 적극 대응하지 않고 당황할 경우 반응을 파악한 신천지가 향후 더 적극적으로 공략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송촌장로교회 박경배 목사는 “지난해 신천지 교인 수백명이 찾아와 우리 교회 주변에서 시위를 했을 때 오히려 신천지 교회와 본부 앞에서 직접 1인 시위를 전개했다”면서 “적극적인 대응 이후 신천지측에서 오히려 1인 시위 자제를 요구한 바 있다”고 적극 대응할 필요성을 언급했다. 

구리이단상담소 신현욱 목사는 “이단 사이비에 대한 정기세미나를 개최해 교인들에 대한 교육 효과를 높이고 신천지의 침투의지를 꺾을 수 있다”며 “신천지에 자녀가 미혹되는 데 예외가 있을 수 없다는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정희 2019-06-20 14:25:38
기도하는피조물이사냐
보혜사시대는끝났다지금은성령시대란다성령은예수님일곱개께영영에모습이시란다몇분은모자를쓰시고한분은앞에는모자를쓰시고뒤에는영영에모자를쓰신분들이성령이시란다신천지이만희가교리비교한그림과글들비유풀이한그림과글들모두다신천지이만희한테준다무섭게한다(무서움이란숨을쉴수가없을정도로무섭다)신천지이만희는기도하지마라기도는안받는다

오정희 2019-03-21 19:47:06
보혜사보는지킬보지키다혜는은혜혜사는스승사도되지만다른뜻도된다군사신령신의칭호여기서는신을나타낸다나를지키고은혜주신신이다신천지이만희가말한보혜사는틀린말이다예수님(예수님일곱개)께를하하는말이다그동안신천지이만희는거짓말하는영놈의지시를받고일했다그래놓고서는예수님일곱개께일했다고떠벌렸단다예수님일곱개께서는신천지이만희를조종한영놈을2018년9월5일날한밤중에잡아서죽이셨다앞으로는신천지이만희의말로를잘보기바란다다음사이트에서안산요한계시록직통해석자오정희를검색한후메인화면에글을읽어보세요다음사이트에서할렐루야토대로우리집창집을쳐서덧글을읽어보세요1999년10월28일에요한계시록을푼인간오정희님(오정희님일곱개)께서알려드렸습니다신천지이만희가말한것은모두다배설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