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될 이유가 있습니까?
상태바
안 될 이유가 있습니까?
  • 유충국 목사
  • 승인 2018.11.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충국 목사/제자교회

아브라함은 ‘나는 늙어서 자녀를 낳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침내 아브라함은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모세는 ‘나는 말을 잘 못해서 지도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내가 할 말을 가르쳐 주겠다’고 말씀하십니다. 마침내 모세는 이스라엘의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기드온은 ‘나는 별 볼일 없는 집안에다 소심한 사람이라서 안 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내가 너를 큰 용사가 되게 하겠다’고 말씀하십니다. 마침내 기드온은 300명의 군사로 13만 5,000명과 전쟁을 하여 대승을 거두는 영웅이 됩니다. 

어부 베드로는 ‘나는 죄인이라서 안 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내가 너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고 말씀하십니다. 마침내 베드로는 기독교 역사의 위대한 기둥같은 사도가 됩니다. 

자기 자신을 보면 안 될 이유가 많았던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보시면 될 이유가 더 많은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정말 멋지게 쓰신 분들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주위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기를 원합니다. 또한 자기가 중요한 존재라는 사실을 느끼고 싶어 합니다. 이처럼 주위 사람들에게 ‘진정한 인정과 아낌없는 칭찬’을 받고 싶은 것은 인간의 공통적인 마음입니다.

사람에게 인정받고 존중을 받아도 기분이 좋은데 우리를 창조하신 하나님으로부터 인정을 받고 칭찬을 받고 존중히 여김을 받는다면 이보다 더 행복할 수 없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에게는 어떤 안 될 이유가 있으십니까? 

그러나 하나님이 보시면 될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는 줄로 믿으시길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도 ‘나는 너를 귀하게 세울 것이다’ ‘나는 너를 귀하게 쓸 것이다’ ‘마침내는 그렇게 될 것이다.’ 이렇게 말씀하실 것입니다. 그런 주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게 되시길 축복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