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성공입니까?
상태바
무엇이 성공입니까?
  • 유충국 목사
  • 승인 2018.11.0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충국 목사/제자교회

하워드 휴즈라는 사람은 18세때 갑자기 백만 장자가 되었습니다. 휴즈는 똑똑했고 무한한 가능성이 앞에 열려 있었습니다. 휴즈는 영화 제작에 뛰어 들었습니다. 제작한 영화를 상영할 영화관도 매입했습니다. 사교계의 명사와도 결혼하였습니다. 그가 만든 작품은 모두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곧 영화제작보다 영화배우들을 쫓아 다니다가 아내에게 파혼 당했습니다.

휴즈는 1920년대 후반에 다시 항공 사업에 뛰어 들었습니다. 휴즈항공사를 차렸고 1940년대에는 트랜스 월드 항공이 자금부족에 시달리자 투자에 나섰고 곧 경영권까지 확보했습니다. 그는 소형 항공사와 TV방송국, 라스베가스에서 많은 호텔과 카지노를 매입했습니다. 막강한 자금력이 있었기 때문에 엄청난 일들을 지칠줄 모르고 추진하였습니다.

그러나 어떤 것도 그를 만족시킬 수는 없었습니다. 재혼을 했지만 관계가 소원해졌고 신경쇠약에 걸렸습니다. 결국 휴즈는 미국을 떠나 잠적했습니다. 1976년에 치료를 위해 미국으로 돌아오던 중 숨을 거두었습니다.

하워드 휴즈는 미국 최초의 억만 장자였으며 한 때는 세게에서 가장 부자였습니다. 그러나 그를 가리켜 성공한 인생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무엇이 인생의 성공입니까? 어떤 사람은 운이 좋은 것이 성공이라고 믿고 운이 따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누군가 행운을 잡았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부러워하며 온갖 종류의 복권을 사고 대박이 터져 인생역전이 이루어질 날만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잡혀지지도 않지만 잡았다고 여기는 순간 그것이 진정한 행복을 가져다 주지 못하는 것임을 발견합니다. 그러나 그때는 이미 늦습니다. 벌써 인생의 대부분의 시간을 낭비하고 난 후이기 때문입니다. 흘러가 버린 시간을 되돌릴 수 있습니까? 없습니다.

그렇다면 인생의 성공은 무엇입니까? 하나님이 주신 최고의 축복인 오늘이라는 시간 속에서 의미있고 가치있는 즐거움을 찾으며 낭비하지 않고 살아가는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