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가 답입니다
상태바
기도가 답입니다
  • 유충국 목사
  • 승인 2018.10.3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충국 목사/제자교회

기도해야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미국의 저명한 작가 데일 카네기 (Dale Carnegie)는 헨리 포드(Henry Ford)가 임종하기 전에 그와 회견을 하였습니다. 카네기는 회견에 앞서 세계 최대의 회사를 창립하고 경영하면서 겪어야 했던 온갖 풍파가 포드의 얼굴에 새겨져 있으리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78세의 나이에도 밝고 온화한 표정을 담고 있는 포드의 모습을 보고 놀라지 아니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카네기는 “회사를 경영하면서 피로를 느끼거나 걱정되는 일은 없습니까?”라고 포드에게 물었습니다.

그러자 포드는 이렇게 대답하였습니다. “없습니다. 모든 짐을 져주시고 모든 일을 해주시는 하나님, 나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이 책임지고 돌보시기 때문에 전혀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 맡기고 기도하고, 하나님을 의지하면 하나님께서 형통하게 해주시는데 왜 걱정합니까? 저는 한 번도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이 저의 확실한 도움이 되시니까요.”

왜 나폴레옹이 러시아 정벌에서 실패했습니까? 왜 조선이 임진왜란을 막지 못했습니까? 준비 부족입니다.

어떤 일을 수행하는 지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것 세 가지가 있다면 무엇이겠습니까? 첫째는 수행해야 하는 임무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진행시키는 방법을 아는 것입니다. 셋째는 임무 수행에 필요한 도구를 아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파악했다면 철저히 준비하는 것입니다. 최고의 준비는 기도입니다.

벤자민 디즈레일리는 “인생에서 가장 큰 성공 비결은 준비된 상태에서 기회를 맞이하는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다섯 처녀는 준비하지 못했다 신랑이 올 때 잔치에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저희 교회는 매예배 끝에 축도로, 주기도문으로 끝나지 않고 계속해서 각자의 기도의 문제를 가지고 ‘기도가 가장 정확하고 가장 빠른 해답입니다. 기도가 능력입니다’하면서 주여 3창을 외치고 기도하다가 돌아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