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접촉을 위한 15가지 지혜
상태바
피부 접촉을 위한 15가지 지혜
  • 최귀석 목사
  • 승인 2018.10.29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귀석 목사의 ‘성경적 내적 치유’(72)

# 우리 부부의 피부 접촉은 어느 정도나 이루어지고 있다고 보는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 잘 되지 않는 편이다.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다. 사랑의 피부 접촉을 위한 지혜 중에서 우리 부부가 활용해야 할 점들을 적용해가며 부부간 영혼육의 친밀감을 높여 보자.

# 서로의 피부 접촉을 위한 15가지 지혜
(1) 피부 접촉이 주는 기쁨이 습관화 될 때까지는 적절한 시간과 장소의 고려가 있어야 한다. 접촉의 즐거움을 누리는 시간을 한 주일에 최소 한 번이라도 따로 떼어놓자.
(2) 효과적인 피부 접촉을 하기 위해서는 배우자의 상태가 긍정적인가를 먼저 본 다음 시도하라. 예기치 않은 접촉은 간혹 오해를 불러 올 수 있기 때문이다.
(3) 피부 접촉을 하기 전에 피부 접촉의 의사를 말로 미리 표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 서로 접촉을 할 때에는 접촉에 대한 정보를 서로 나누라.
(5) 피부 접촉의 목적이 반드시 섹스에 있지는 않음을 명심하라. 사랑이 넘치는 감정적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피부 접촉의 목적이 있다.
(6) 서로가 적극적이어야 한다. 그리고 공평해야 한다.
(7) 눈을 감고, 또는 캄캄한 방에서 배우자의 얼굴을 자세히 만져 보라.
(8) 아침에 일어나서 모닝 키스, 출근할 때 사랑의 격려 키스, 퇴근했을 때 힘을 돋우는 보약 키스, 잠자리에서의 입술 키스, 각기 생각과 기분을 달리해 시도하라.
(9) 밤에 잠을 잘 때에는 가능하면 옷을 적게 입으라.
(10) 매일 잠을 잘 때에는 10분 정도 팔베개를 하고 누워 있는 시간을 가지라. 그리고 그 시간을 이용해 부부간에 밀어를 나누라.
(11) 잠자리에서 일어나기 전 아침 포옹을 하는 시간을 필히 가지라. 30초에서 1분

정도의 아침 포옹은 밝고 상쾌한 하루를 보장한다.
(12) 틈나는 대로 가까이 있으라. 가까이 있거든 손을 자주 잡아 주라. 그리고 눈을 자주 마주 치라. 대화를 할 때에는 30cm 이내에서 하라.
(13) 지속성이 있고 진실해야 한다.
(14) 특별히 권하는 이벤트 한 가지, 특별한 날을 잡아 서로의 몸을 만지는 시간을 가지라.

          최귀석 목사 / (사)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장 / 행복으로가는교회 담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