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햇빛발전소 설치, 이렇게 하면 됩니다”
상태바
“교회 햇빛발전소 설치, 이렇게 하면 됩니다”
  • 한현구 기자
  • 승인 2018.08.1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환경연구소, 9월 3일 생명경제 2차 세미나

“교회 옥상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고민했던 교회들을 위한 세미나가 마련된다.

(사)한국교회환경연구소가 오는 9월 3일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한국교회 에너지 전환을 위한 ‘생명경제 2차 세미나’를 연다.

1차 세미나에서 에너지 전환의 현실에 대한 성경적 고찰과 교회의 역할에 대해 다뤘다면 2차 세미나에서는 ‘교회 햇빛발전소 설치 이론과 실제’를 주제로 한국교회가 감당해야할 구체적인 에너지 전환 실천방법을 소개한다. 각 교단별로 진행 중인 교회 햇빛발전소에 대한 설치 이론과 실제적인 운영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햇빛발전소를 설치하고 운영 중인 대표적인 교회들의 에피소드와 에너지전환에 대한 이야기를 사례 발표로 나누는 시간도 마련된다. 사례 발표에는 서울제일교회(담임:정원진 목사), 전농교회(담임:이광섭 목사), 나섬교회(담임:유해근 목사) 등이 참여한다.

사례발표 후에는 녹색드림 협동조합과 해드림 협동조합에서 햇빛발전소 설치 방법과 매뉴얼에 대해 발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교회환경연구소와 함께 기독교환경운동연대, 기독교대한감리회 햇빛발전협동조합, 기장햇빛발전협동조합, 한국기독교장로회 생태공동체운동본부,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사회봉사부 생태정의위원회,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생명윤리위원회가 공동주관한다.

한국교회환경연구소는 “이번 생명경제 세미나를 통해 창조세계 살리기에 동참하고자 하는 교회들에게 구체적인 에너지 전환 방법과 기초가 마련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