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옹호하는 NAP 강력 반대" 교계 한목소리
상태바
"동성애 옹호하는 NAP 강력 반대" 교계 한목소리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8.08.0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교단장회의·동반천 등 "법무부의 '성평등' 정책 철회" 주장
▲ 한국교회교단장회의가 1일 서울 청와대 앞에서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안에 대한 특별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에 NAP 내 독소조항들을 규탄했다.

동성애를 옹호·조장하는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NAP)이 오는 7일 국무회의에 상정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한국교계가 한목소리로 강하게 '반대'를 주장하고 나섰다.

우선 한국교회교단장회의는 1일 서울 청와대 앞 분수대광장에서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안에 대한 특별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에 NAP 내 독소조항들을 규탄했다.

이날 자리한 예장합신 박삼열 총회장은 "인권보호 정신에 누구보다 투철한 곳이 기독교다. 기독교는 NAP를 반대할 이유가 없다"면서도 "하지만 NAP의 문제는 보호해야 할 소수자에 '성소수자'를 포함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는 사람을 남자와 여자로 지으신 하나님의 높으신 뜻에 도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NAP 저지를 위해 과천 법무부 앞에서 텐트농성까지 벌이고 있는 부산대 길원평 교수는 "NAP에는 국민들이 받아들일 수 없는 '성평등'이란 단어가 27번이나 등장한다. 성평등 단어가 통과되면 남녀 구별이 없어져서 서구사회처럼 화장실·목욕탕·샤워실도 남녀가 같이 써야 한다"며 "우리나라만큼은 서구의 잘못된 정책을 따라가지 않도록 강력히 저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후 이들은 공동으로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동성애·동성혼을 합법화하는 성평등 정책이 기본계획안에 들어가는 것을 반대한다"며 "기본계획안에 있는 '성평등' 용어를 모두 '양성평등'으로 교체하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고 동성애를 포함하는 차별금지법 입법 추진을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한국교회교단장회의는 "성평등이란 잘못된 정부 정책에 의해 대한민국의 건전한 사회·윤리·도덕이 무너지지 않도록 온 힘을 다해 반대하겠다"면서 한국교회에 8월 1~7일 한 주간 비상기도를 촉구하고 전국적인 반대운동에 동참해줄 것을 호소했다.

이어 "8월 7일 국무회의에서 우리의 정당한 요구 사항이 반영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만약 이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한국교회와 국민의 심각한 불신임과 저항을 초래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34개 대학 54개 단체로 구성된 '동성애‧동성혼 합법화 반대 대학 청년 연대(동반청)' 역시 앞서 지난달 30일 기자회견을 열고 같은 이유로 법무부의 제3차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안을 규탄했다.

이들은 "사회학적 성은 동성애·양성애·트랜스젠더를 포함해 50여 가지 이상으로 분류해놨고 그 종류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며 "이는 사실상 성의 해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성소수자들은 자신들을 혐오와 차별의 피해자라고 주장하지만 대한민국의 법 시스템 안에서 성소수자들은 그들의 성적 취향을 이유로 처벌을 받거나 법적 불이익을 당하지 않는다"며 "또한 그들이 말하는 혐오와 차별의 기준 역시 주관적이며 모호하다. 이러한 사안을 다루는 데 있어 분명 더 많은 논의와 국민적 합의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 밖에도 지난달 27일엔 동성애‧동성혼 개헌반대 국민연합(동반연)이 주최한 규탄집회서 목회자 30여명이 NAP 폐기를 촉구하며 혈서까지 써 이목을 끌기도 했다.

당시 목회자들은 손가락을 찔러 나온 피로 '성평등‧차별금지법 결사반대' 등의 문구를 쓰고 "정부 정책이 성경의 원칙에 정면으로 위배되는 데다 한국교회 성도들의 종교·양심·사상의 자유를 침해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NAP에 반대한다"고 외쳤다. 

▲ 목회자들이 혈서로 쓴 '성평등‧차별금지법 결사반대' 문구의 팻말을 들고 정부에 NAP 폐지를 요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