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프리카에 염소은행 및 교회설립 계속된다
상태바
동아프리카에 염소은행 및 교회설립 계속된다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8.06.25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동역자네트워크, 르완다·탄자니아 방문 염소은행 및 교회 설립

지난달 4일~15일 제5차 동아프리카 선교 성황리 마쳐

▲ GYN 대표회장 장원기 목사가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새날교회에서 염소은행을 설립하고 현지 어린이와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

아프리카에 염소보내기 운동을 펼치고 있는 사단법인 국제동역자네트워크(대표회장:장원기 목사, 이하 GYN)에서는 지난 4일부터 15일까지 ‘제5차 동아프리카 선교’를 실시한 가운데 교회설립과 염소은행 설립을 잇따라 진행했다.

특히 이번 동아프리카 선교를 통해 GYN에서는 르완다 키갈리 현지교회 예배당 건축과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마사이족교회(정인원 선교사)에 유치원 건축과 우물파기를 약정했으며, 세계복음화협의회(대표회장:설동욱 목사)에서는 르완다 카바로드이투제 현지교회 예배당 건축과 우간다 구루예수마을에 직업학교를 건축해 주기로 약정했다.

선교팀 일행은 6월 4일 새벽 인천공항을 출발, 카타르 도하를 거쳐 르완다 키갈리에 도착, 4일부터 공식일정에 들어가 장원기 목사와 설동욱 목사가 한국선교사 수련회에서 집회를 인도했다. 선교사 수련회 예배는 이찬하 목사의 사회로 김종복 장로의 기도와 최현기 목사의 설교에 이어 장원기 목사의 축도가 있었다.

7일에는 무산재냐루기나비전교회 헌당감사예배(강사:김상현 목사)를 드렸으며, 8일에는 카바로드이투제교회 설립예배(강사:문은수 목사), 9일에는 키레헤무고고유치원 초등학교 염소은행 설립감사예배(강사:설동욱 목사)를 드렸다.

▲ 최현기 목사가 염소보내기운동을 펼치고 기념촬영을 했다.

10일은 카칼리레메라교회를 방문해 주일예배(강사:김상현 목사)를 드리고 ADPER 총회장과 오찬 및 간담회를 가졌으며, 오후에는 키칼리카치프교회에서 연합성회(강사:설동욱 목사)를 인도했다. 특히 ADPER 총회에서는 GYN과 세계복음화협의회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12일에는 탄자니아CTS 아루샤KIKWE희망농장으로 이동해 송아지은행 설립예배(강사:박태남 목사)를 드렸으며, 13일에는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마사이족 새날교회(정인원 선교사) 염소은행 설립예배(강사:장원기 목사)를 드렸다.

이번 아프리카 선교에는 대표회장 장원기목사를 비롯해 최현기 설동욱 박태남 김성현 문은수 이상구 이찬하 목사, 김정애 김민희 사모, 김종복 장로, 홍규하 지사장, 윤상현PD, 정윤수 등 14명이 함께했다.

한편 총괄이사 이찬하 목사는 탄자니아에 남아 옴베야교회(강인식 선교사)에서 현지 목회자세미나를 인도했으며, 17일 주일에는 다에르살렘한인교회(최병택 선교사) 주일예배를 인도하고 잔지바르섬 선교지를 방문한 후 귀국했다.

대표회장 장원기 목사는 “여러차례 방문하는 아프리카이지만 매번 갈때마다 하나님의 은혜와 도우심을 간구하고 도우심을 경험했다”면서 “떡만 줘서는 아무 소용이 없고 앞으로 우리가 가는 곳에는 반드시 염소만 가는 것이 아니라 복음이 먼저 가고 하나님의 사랑이 먼저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국제동역자네트워크는 세계복음화협의회와 함께 최근 제5차 동아프리카 선교를 실시하고 돌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