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믿음은 기도와 축복으로 세상을 이기게 한다
상태바
오직 믿음은 기도와 축복으로 세상을 이기게 한다
  • 장종현 목사
  • 승인 2018.06.14 09:2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종현 목사의 개혁주의생명신학 선언문 해설-18) 믿음의 능력은 어떤 힘이 있나?

예수님께서는 백부장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으로 고생하는 백부장 하인의 병을 낫게 하였습니다(마 8:5-10). 예수님은 침상에 누운 중풍병자를 데리고 온 네 사람들의 믿음을 보시고 그에게 사죄와 건강의 축복을 주셨으며(마 9:1-8), 예수님의 겉옷만을 만져도 자신의 병이 낫게 될 것이라는 여자의 믿음을 보시고 혈루증을 낫게 하셨습니다(마 9:20-22). 여리고 성의 거지 맹인 바디매오는 예수님을 향한 믿음 때문에 눈을 뜨게 되었고 예수님을 따랐습니다(막 10:46-52). 

예수님은 딸이 죽은 회당장을 향해 “두려워하지 말고 믿기만 하라 그리하면 딸이 구원을 얻으리라”(눅 8:50) 하면서 죽은 딸을 살리셨습니다, 심지어 이방여인인 가나안 여인도 믿음 때문에 흉악한 귀신 들린 딸이 나음을 얻었습니다(마 7:25-30). 오빠 나사로가 죽어 슬퍼하는 마르다를 향해 예수님은“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이것을 네가 믿느냐”라고 물으시고, “주여 그러하외다…내가 믿나이다”라고 할 때 죽은 나사로를 살리셨습니다(요 11:1-44). 

반면에 예수님은 간질 들린 자를 고치지 못한 제자들을 향해 너희 믿음이 적다고 하시면서 “만일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만큼만 있어도 이 산을 향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마 17:20)고 말씀하셨습니다. 계속해서 예수님은 제자들을 향해 “만일 너희가 믿음이 있고 의심하지 아니하면…이 산더러 들려 바다에 던져지라 하여도 될 것이요 너희가 기도할 때에 무엇이든지 믿고 구하는 것은 다 받으리라”(마 21:21-22)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처럼 올바른 믿음은 의와 구원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병 고침과 기적과 같은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도들이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치유의 기적을 베푸셨습니다. 베드로와 요한이 오후 3시 기도시간에 성전으로 올라가다가 성전 미문에 앉아 구걸하는 한 사람을 만났습니다. 그는 나면서부터 걷지 못한 사람이었습니다. 그가 베드로와 요한에게 구걸하였습니다. 이때 베드로가 그에게 “우리를 보라” 하고, 자기를 쳐다보는 그를 향해 말했습니다.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행 3:6) 하고 그의 오른손을 잡아 일으켰습니다. 그러자 그의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고 뛰어 서서 걸으며 그들과 함께 성전으로 들어가면서 하나님을 찬송했습니다(행 3:1-8). 

중요한 것은 베드로와 요한이 기도하러 성전에 올라가는 중이었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은 기도시간을 정하고 실행하는 자를 통해 기적을 베푸십니다. 베드로가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며 거지를 일으켜 세운 것은 믿음의 기도로 기적을 행한 것입니다. 유대인들은 이 기적을 보고 놀라며 의아해하였습니다. 그때 베드로가 말하였습니다. “그 이름을 믿으므로 그 이름이 너희가 보고 아는 이 사람을 온전하게 하였나니 예수로 말미암아 난 믿음이 너희 모든 사람 앞에서 이같이 완전히 낫게 하였느니라”(행 3:16). 믿음과 기도는 치유의 필수 요소입니다. 믿음과 기도가 있는 곳에 능력이 나타납니다.

루스드라에서도 치유의 능력이 나타났습니다. 사도 바울은 발을 쓰지 못하는 한 장애인이 앉아서 자기가 전하는 말을 경청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바울은 그에게 구원받을 만한 믿음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행 14:9). 바울은 그를 향해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네 발로 바로 일어서라.” 그때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고, 그가 즉석에서 일어나 걷게 되었습니다(행 14:10). 오늘날도 주의 영은 믿음 있는 자에게 찾아오시고 치유의 능력을 나타내십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aram 2018-06-18 10:39:22
장목사님이 개신교를 위한 일을 많이 하시는 것으로 아는데 자꾸 제가 반대의견을 보내는것같아 안타깝습니다. 장 목사님께서는 진리가 무엇인지 거듭남이 무엇인지. 예배가 무엇인지 예수님의 말씀으로 설명한 글이 있나요 그것을 보고 싶습니다. 또 없다면 이 세가지와 믿음이 무엇인지 설명해 주신다면 참고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aram 2018-06-18 10:36:04
지금은 왜 그런 믿음의 기도로 인한 병고침이 일어나지 않을까요? 베드로보다 어려서 그리고 평생을 성직생활을 하는데도 어린 생명의 조그만 병도 고치지 못합니다. 이것을 해설함은 많은 지면이 필요한데 앞뒤 말을 싹 잘라먹고 오직 믿음으로 모든 것이 된다고 말하는 것은 거짓입니다. 이것은 진리가 무엇인지 알지 못하고 예수님의 거듭남이나 예배가 무엇인지 알지 못한 자들의 논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