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 유가족 치유 위한 후원 캠페인 진행된다
상태바
자살 유가족 치유 위한 후원 캠페인 진행된다
  • 한현구 기자
  • 승인 2018.05.2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생명의전화 ‘자살 유가족 힐링 캠프’
블로그 댓글과 스크랩·공유로 후원 가능

한국생명의전화(이사장:이성희)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자살 유가족 힐링캠프’ 개최를 위한 온라인 공익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살 유가족 힐링캠프’는 한국생명의전화에 상담하거나 모임에 참석해온 자살 유가족을 대상으로 2011년부터 진행된 치유 프로그램이다.

약 30여 명의 유가족과 유자녀들이 1박 2일간의 캠프를 통해 나눔의 시간을 갖고 우울감 해소를 위한 웃음치료 등 다양한 치유 힐링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자살 유가족 힐링캠프’ 개최를 위한 온라인 공익 캠페인은 블로그에 소개된 자살 유가족 박인순 씨의 이야기를 읽고 댓글 또는 스크랩 공유 참여하면 생명보험재단이 총 1천만 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댓글은 한 개당 2천 원, 스크랩 또는 공유는 건당 1천 원으로 환산돼 한국생명의전화에 기부된다.

한국생명의전화는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6년 한 해 우리나라 자살자 수는 13,092명이고 78,000여 명의 자살 유가족이 발생했다. 이들은 가족을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과 이별로 인한 상실감, 사회적 낙인으로 위로 받은 기회를 잃은 채 깊은 우울감에 빠져 있다”며 힐링캠프 개최를 위한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국생명의전화 허상훈 원장은 “우리 사회에는 자살 유가족들이 슬픔을 표현할 수 있는 사회적 장치가 전혀 마련돼 있지 않다”며 “유가족들이 함께 모여 아픔을 치유하고 일상으로 다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힐링캠프가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법은 생명보험재단 블로그(https://bit.ly/2rLT4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