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 탈퇴자들의 이야기, ‘강제개종, 사실과 진실’
상태바
이단 탈퇴자들의 이야기, ‘강제개종, 사실과 진실’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8.05.16 17:22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교포탈뉴스, 신천지, 안상홍 증인회, JMS 탈퇴자들의 간증집 출간

한국교회 주요 교단이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는 신천지와 안상홍 증인회, JMS에 빠졌다가 회심한 사람들의 간증 내용이 책으로 나왔다. 이단전문매체 기독교포털뉴스가 발간하고 총신대학교 이단상담학과 동문모임 ‘그루터기’가 편저한 ‘강제개종, 사실과 진실(이단 회심자들의 고백과 증언 1)이 지난 11일 발간됐다.

책에서는 세 이단단체 빠졌다가 나온 7명의 간증이 담겼다. 이단에 빠지게 된 배경과 이단에 몸 담고 있을 당시의 삶, 탈퇴 이유와 과정 등에 대해 상세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이단 신천지의 경우 최근 정통교회 목회자들이 실시하고 있는 이단상담에 대해 강력하게 반발하면서, ‘강제개종 목사를 고발한다’는 내용의 전단지를 전국적으로 배포하고 대규모 집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신천지의 이 같은 주장은 이단상담을 위축시키고 내부 단속을 위해 프레임 전략을 세우는 것으로 이단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하지만 책에서는 오히려 강제개종을 신천지에서 시도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책에서 탈퇴자들은 "신천지 신도들은 정체를 숨기고 각본을 짜서 이른 바 사기포교를 실시하고, 신도들이 직장을 그만두거나 가족과 관계를 단절하도록 만드는 등 사람들을 현혹시키고 있다"면서 직접 겪은 일화들을 밝히고 있다.

간증자들은 책에서 “14만 4천명이 채워지면 이 땅에서 왕노릇 한다는 종말론으로 청년들을 종교 중독자로 만들고, 88세 노인 이만희 교주를 육체로 영생하는 이 시대 참 목자로 믿게 만든다”면서 “거짓 주장을 믿게 하는 장치들을 종합하면 신천지가 바로 진정한 의미의 강제개종을 시도하는 단체”라고 주장한다.

책은 총신대 평생교육원 이단상담학과 진용식 교수, 정동섭 교수, 김종한 교수가 추천했다.

진용식 교수는 “간증집을 보고 이단상담학을 배우는 학생들이 이단 교주에 빠진 한 사람의 인생을 바른 진리로 돌이키는 일이 얼마나 귀한지 다시금 되새기길 바란다. 이단에 빠진 가족을 둔 사람들이 희망과 용기를 가졌으면 한다”고 격려했다.

정동섭 교수는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를 찾아 도움을 요청한 경우 신천지, JMS 안상홍 증인회, 구원파, 지방교회 등에 빠진 다양한 분들이었다. 도저히 돌아올 것 같지 않았던 그들이 이단에서 나올 수 있었던 것은 포기하지 않는 가족들의 사랑이었다”고 전했다.

김종한 교수는 “이단에 빠진 사람들은 성경과 이단들의 자료를 바탕으로 깨우쳐 주었을 때 속았다는 것을 알고 회심한다”며 “신천지는 강제개종금지라는 구호에 숨지 말고 이단상담소에 와서 당당하게 성경을 놓고 토론해 보자”고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정희 2018-08-07 04:51:02
신천지이만희는천민만민은없는말이다영계육계도없는말이다닭계를하나만들어주마무섭다교회에다니시는분들은요한계시록몰라도구원도받았고영생도받았고천국으로간다육체영생은없고신일합일도없다운명은타고나는것이다창조론이승리했다종말론과종말은없다

오정희 2018-08-07 04:43:51
신천지이만희는144000명의순교자들의영이신천지이만희는집단에임한다는말은거짓말이다144000명은영에숫자이다1981년도에여호와증인이써먹은수법이다한자매가증하면된다여호와증인신은머리하끗히끗50대남자이다하늘의문화는안배워도된다전도는안해도된다신천지이만희는죽는다

오정희 2018-08-07 04:39:58
예수님일곱개께서는100%신100%인간이시란다예수님일곱개께서는기도받는분이시고인류를구원하신분이시란다하물며기도하는피조물인죄인이예수님일곱개께와비교가되겠니신천지이만희는집단은12지파는없는것이고12빛깔도없는것이다첫열매도없는것이다12지파가인맞았다는말은거짓말이다

오정희 2018-08-05 12:58:24
신천지이만희는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을cts방송국에헌납하기바란다그리고근신하라다음사이트에서안산요한계시록직통해석자오정희를검색한후메인화면에글을읽어보세요재창조는없다일곱째나팔소리도없다신천지이만희는죽는다신천지이만희는집단은정통이될수가없다신천지이만희는예수님일곱개께가족이될수도없고천지창조천지창가족이될수도없다신천지이만희는천지창조천지창아들이될수도없다예수님일겁개께서는

오정희 2018-08-05 12:48:42
신천지이만희는선한말을할지라도지옥새끼마귀장을풀었다마귀다신천지이만희가교리비교한그림과글들비유풀이한그림과글들모두신천지이만희한테주마무섭게한다신천지이만희한테는예수님(예수님일곱개)게서계시지도않고하나님(천지창조천지창)께서도계시지않는다신천지이만희는집단에서하는기도는안받는다허공에메아리이다울리는깽가리이다하루종일일해도헛수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