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술대 항공서비스과, ‘스위스포트’ 취업특강
상태바
백석예술대 항공서비스과, ‘스위스포트’ 취업특강
  • 한현구 기자
  • 승인 2018.04.1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커밍데이에는 대한항공 이규선 객실승무원(11학번) 초청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항공서비스과가 지난 11일 공항서비스 운영전문 다국적기업 ‘스위스포트 코리아’의 김형훈 여객본부장 겸 전무이사를 초청해 취업특강을 진행했다.

스위스포트는 전 세계 43개 국가에서 세계 최고수준의 공항서비스를 제공하는 공항서비스 운영 전문 회사다.

에어케나다, 케세이퍼시픽항공, 델타항공, 에미레이트항공, 루프트한자항공 등 국내에서 유일하게 외국계 항공사의 공항 여객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으며 최근 인천 에어포트 어워즈에서 우수 지상조업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김형훈 전무이사는 ‘성공하는 직장인의 조건’과 ‘합격여부를 좌우하는 요소들’ 등 재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소재들을 주제로 삼아 진솔한 이야기를 전했다.

그는 “의사소통과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나고, 서비스를 융통성 있게 한다면 성공하는 직장인의 조건에 해당되고 기본적인 능력 외에도 자신만의 능력을 기를 필요가 있다”고 성공하는 직장인의 조건에 대해 설명했다.

합격여부를 좌우하는 요소들로는 ‘두뇌가 명석하기보다 조직에 적합한가, 회사 코드와 맞는가, 조직 내 양호한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가, 자기만족이 아닌 도전의식을 갖고 있는가, 약속을 지킬 수 있는 책임감이 있는가’ 등을 꼽았다.

김 전무이사는 마지막으로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고 다양한 경험과 도전의식을 갖길 바란다”며 “외국계 조업사인 만큼 외국어에 능통하고 밝은 미소로 일할 수 있는 사람이 우리 회사가 찾는 인재”라고 조언했다.

취업특강에 이어 진행된 ‘4월 홈커밍데이’에는 대한항공 이규선 객실승무원(11학번)이 초대돼 취업노하우와 근무환경 등을 후배들에게 소개했다.

조인환 학과장은 “최근 졸업생들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등 다양한 항공사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며 “졸업생들을 지속적으로 초청해 재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주고 취업 명문 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