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총회 봄 정기 노회 개최 (1)
상태바
대신총회 봄 정기 노회 개최 (1)
  • 운영자
  • 승인 2018.04.1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북노회가 지난 9일 74회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부산백석신학교 후원과 협력 당부
경남노회 지난 9~10일, 노회장에 엄용식 목사


경남노회(노회장:박호영 목사)가 지난 9~10일 창원 임마누엘교회(담임:이종승 목사)에서 2018년도 봄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1부 예배는 부노회장 엄용식 목사의 인도로 증경노회장 박운규 목사가 기도하고 노회장 박호영 목사가 ‘하나님의 궤를 싣고’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후 서기 박경림 목사가 광고하고 직전총회장 이종승 목사가 축도했으며, 박호영 목사의 집례로 성찬식을 진행했다. 

재적 126명 중 98명이 출석한 회무처리에서는 각 부서 보고가 이어진 후 목사고시 합격자 5명과 전도사고시 합격자 4명, 장로고시 합격자 2명에게 합격증을 수여했다. 

임원선거에서는 엄용식 목사가 노회장에 선출돼 차기 노회를 이끌게 됐다. 이어 장로피택청원, 교회명 변경 청원 등 기타 안건을 처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산백석신학교에 신임 학장으로 취임한 이종승 목사가 노회원들에게 후원과 협력을 당부했으며 부노회장 박운규 목사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경남노회 신임원 명단. △노회장:엄용식 목사 △부노회장:박운규 목사 △서기:두윤균 목사 △부서기:김군산 목사 △회의록서기:박성호 목사 △부회의록서기:류동현 목사 △회계:송경민 목사 △부회계:김광석 목사 (한현구 기자) 

▲ 서울강서노회가 지난 10일 제66회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주님을 위해 일하는 노회 되자”
서울강서노회 지난 10일, 노회장에 정정수 목사


서울강서노회(노회장:이정기 목사)는 지난 10일 강성교회에서 제66회 정기노회를 갖고 노회장에 정정수 목사를 추대하고 임원을 선출하는 한편 오후에는 6명(김영심 외 5명)에 대한 목사임직식을 거행했다.

개회예배는 정정수 목사의 사회로 이우종 목사의 기도와 김종민 목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이정기 목사의 ‘주님을 위한 일’이란 제목의 설교가 있었으며, 오성수 목사의 헌금기도 후 전도사고시 합격자에 대한 자격증 수여와 강도사 인허식이 있었다. 

김광연 목사의 집례로 2부 성찬식이 거행되고, 3부 회무처리를 통해 임원을 선출했으며, 4부 폐회예배와 5부 목사안수식으로 이어졌다.

목사임직식은 이우종 목사의 사회로 정정수 목사의 기도와 김종민 목사의 성경봉독, 이정기 목사의 설교와 오성수 목사의 헌금기도가 있었으며, 임직식에 이어 이철수 박용재 이승남 김진범 목사의 권면과 축사 후 여상기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노회장:정정수 목사 △부노회장:오성수 목사 △서기:현용완 목사 △부서기:이계승 목사 △회의록서기:김재용 목사 △부회의록서기:천성구 목사 △회계:박철효 목사 △부회계:안금천 목사 (서울강서노회=현용완)

▲ 황해노회가 지난 10일 제48회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지교회 활성화 위해 교육에 중점”
황해노회 지난 10일, 노회장에 홍승훈 목사

황해노회(노회장:고용동 목사)는 지난 10일 오병이어교회에서 제48회 정기노회를 갖고 노회장에 홍승훈 목사를 추대하고 임원을 선출하는 한편 3명에 대한 목사임직식을 거행했다.

노회장에 추대된 홍승훈 목사는 “이미 노회장을 역임했었는데 다시 노회를 섬길 수 있게 하신 하나님과 노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지교회 활성화를 위한 전도 양육과 교육을 추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회예배는 박창식 목사의 사회로 김동욱 목사의 기도와 정영근 목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고용동 목사의 설교와 오승남 목사의 광고, 배영진 목사의 축도가 있었으며, 김원석 목사의 집례로 성찬예식이 있은 후 회무처리에 들어가 목사안수식을 갖고 새로운 임원을 선출했다. 

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노회장:홍승훈 목사(인천머릿돌) △부노회장:박계환 목사(신광명) △서기:최승수 목사(목동우리) △부서기:유병국 목사(임마누엘) △회의록서기:김종형 목사(대전사랑) △부회의록서기:이현채 목사(화성신하) △회계:정영근 목사(삼흥) △부회계:김태정 목사(성심) (황해노회=최승수)

▲ 부천노회가 지난 10일 제71회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조형래 강도사 군목으로 임직식 거행
부천노회 지난 10일, 노회장에 나종원 목사


부천노회(노회장:김강수 목사)는 지난 10일 성만교회에서 제71회 정기노회를 갖고 노회장에 나종원 목사를 추대하고 임원을 선출하는 한편 조형래 강도사에 대한 목사(군목)임직식을 거행했다.

노회장에 추대된 나종원 목사는 “은혜롭게 노회를 마치고 부족한 사람을 노회장에 세워주신 하나님과 노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총회의 사업에 적극 협조하고 교회들이 부흥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 섬기겠다”고 말했다. 

개회예배는 나종원 목사의 사회로 맹경재 목사의 기도와 손청동 목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김강수 목사의 ‘본이 되는 노회’란 제목의 설교와 정충원 목사의 헌금기도, 김효정 목사의 광고, 이태국 목사의 축도가 있었으며, 이호남 목사의 집례로 성찬예식이 이어졌다. 

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노회장:나종원 목사(예성) △부노회장:이찬용 목사(성만) △서기:김효정 목사(부천영안) △부서기:김상용 목사(주님의) △회의록서기:맹경재 목사(미소) △부회의록서기:손청동 목사(우리) △회계:정충원 목사(화운) △부회계:정병한 목사(선한이웃) (부천노회=김효정)

▲ 부천중앙노회가 지난 10일 제59회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하나님과 함께 가는 노회”
부천중앙노회 지난 10일, 노회장에 고재홍 목사


부천중앙노회(노회장:노보현 목사) 제59회 정기노회가 지난 10일 대의원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시흥에 소재한 신천제일교회(담임:고재홍 목사) 예배당에서 개최됐다.
1부 개회예배는 부회장 고재홍 목사의 인도로 장로부노회장 송해용 장로의 기도에 이어 노회장 노보현 목사가 ‘하나님, 함께 갑시다’라는 제목으로 하나님 한 분만으로 만족하는 신앙을 갖자고 말씀을 전했다.

이어 노회장 노보현 목사의 집례로 성찬예식이 있었으며, 직전노회장 임형규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친 후 2부 회의는 증경노회장 남문현 목사의 회무기도를 시작으로 회원 점명, 개회선언, 회순통과, 전회의록 낭독 및 승인 후 각부 및 각위원회 보고, 시찰보고가 이루어졌다.

임원선거를 통해 신임원이 구성됐으며 신임원으로는 △노회장:고재홍 목사 △부노회장:공의표 목사·김일두 장로 △서기:최승호 목사 △부서기:이영용 목사 △회의록서기:이충근 목사 △부회의록서기:최선 목사 △회계:박승범 목사 △부회계:이창훈 목사가 선출됐다. (부천중앙노회=김우환) 

▲ 수도제일노회가 지난 10일 제2회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단합과 교회부흥에 최선 다할 것”
수도제일노회 지난 10일, 노회장에 조주원 목사


수도제일노회(노회장:전명철 목사)는 지난 9일 대한교회에서 제2회 정기노회를 갖고 노회장에 조주원 목사를 추대하는 등 임원을 선출하고 총회와 노회원 단합과 교회부흥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노회장에 추대된 조주원 목사는 “노회장으로 세워주신 하나님과 노회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최선을 다해 섬기겠다”면서 “노회원들의 단합과 교회들의 부흥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회예배는 한익생 목사의 사회로 조주원 목사의 기도와 김상문 목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전명철 목사의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이란 제목의 설교와 손용호 목사의 헌금기도, 노회장과 부노회장의 발전기금 전달이 있었으며, 배영식 목사의 집례로 성찬식이 이어진 가운데 회무처리를 통해 신임원을 구성하는 신구임원 교체식까지 거행했다.

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노회장:조주원 목사 △부노회장:손용호 목사 △서기:백재현 목사 △부서기:이정원 목사 △회의록서기:한익생 목사 △부회의록서기:최유미 목사 △회계:권현구 목사 △부회계:하청호 목사 (수도제일노회=백재현)

▲ 경북노회가 지난 9일 제74회 정기노회를 개최했다.

가입자 교육 3박4일 간소화 헌의키로 
경북노회 지난 9일, 노회장에 윤상훈 목사 

경북노회 74회 정기노회가 지난 9일 문경시에 위치한 헤브론교회에서 열렸다. 경북노회는 교단 가입신청이 늘고 있는 시점에서 지방에 속한 목회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3박4일 집중하여 가입자 교육을 실시해줄 것을 총회에 헌의하기로 만장일치 결의했다. 신임 노회장에는 문경헤브론교회 윤상훈 목사가 추대됐다. 

예배로 시작한 정기노회는 윤상훈 목사의 사회로 노회 서기 최기성 목사의 기도, 회의록서기 이상춘 목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노회장 김창기 목사가 ‘죽임을 당하신 어린 양’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통해 예수님을 위해 죽어야 사는 부활의 믿음에 대해 설교했다. 

김 목사는 “목회자는 그리스도 안에서 자랑하고, 그리스도만 자랑하면 그 뿐”이라며 “절대로 자기를 앞세우지 말고 예수님을 위해 죽는 믿음”을 강조했다. 
말씀선포 후에는 증경노회장 박명형 목사의 집례로 성찬식이 있었고, 직전노회장 최영식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이어진 회무에서는 노회 현안과 발전방안 등을 다뤘다. 신임 노회장 윤상훈 목사는 “경북노회에 희망이 넘치고 행복이 넘치고 기쁨이 넘치길 바라며, 노회 발전을 위해 밀고 당겨주는 동역을 소망한다”고 전했다.

새로 선임된 임원은 다음과 같다. △노회장:윤상훈 목사 △부노회장 김기현 목사 △서기:이선로 목사 △회의록서기:이상춘 목사 △회계:윤성화 목사. (경북노회=이상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