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페미니즘 반대…대학 자율권 보장하라"
상태바
"동성애·페미니즘 반대…대학 자율권 보장하라"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8.04.1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대문제공동대응위원회, 인권위 공개 사과 때까지 규탄집회 이어가기로

한동대가 얼마 전 페미니즘 강연을 강행한 학생에게 징계를 내린 데 대해 국가인권위원회가 인권 침해 여부를 조사 중인 가운데, 포항 교계가 학교 측을 지지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 등 포항지역 9개 기독 기관·단체들로 구성된 한동대문제공동대응위원회는 지난 11일 포항시청에서 '국가인권위원회의 한동대학교 조사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하고 헌법에 보장된 종교자유와 학생 학습권을 침해했다는 이유로 인권위를 강력 규탄했다.

대응위는 "포항시 10여만 기독교인들과 440여 교회는 동성애·동성혼을 반대하는 기독교 사립학교법인 한동대학교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가인권위가 집회 내용과 목적과 다르게 동성애 및 왜곡된 페미니즘 특강을 주도하고 부도덕한 폴리아모리(여러 남녀가 동거하면서 함께 연인관계를 유지하는 행위) 행위를 한 학생을 징계한 한동대를 인권침해 행위로 판단, 대학을 방문 조사한 것은 헌법에 보장된 대학의 자율권과 종교의 자유를 심각히 침해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동대가 폴리아모리 등의 부도덕한 행위를 한 학생에 대해 무기정학의 징계를 한 것은 대학의 자율권에 의한 지극히 당연한 결정"이라며 "인권위는 교육현장에까지 간섭하며 교육의 자율성을 침해한 사실을 공개사과하고 폴리아모리에 대한 찬반여부를 밝힐 것"을 촉구했다. 

대응위는 또 "인권위의 공개사과가 없을 땐 지역 기독교인과 교회가 한 자리에 모여 인권위를 규탄하는 대규모 집회를 이어 가겠다"고 경고하고 "성소수자들을 차별하는 것이 아니라 치료를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함께 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해 12월 한동대 학술동아리 들꽃은 '성매매를 노동으로 볼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열었다. 당시 대학 측은 교육 이념과 맞지 않는다며 해당 강연을 한 학생에게 무기정학 징계를 내렸다. 강연 후 SNS에 후기를 올린 학생 2명에 대해서는 징계절차를 밟고 있다. 인권위는 지난 1월 이 같은 내용으로 진정이 접수되자 한동대의 인권침해 여부를 두고 조사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