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실 있는 청소년 인성 교육 절실하다
상태바
내실 있는 청소년 인성 교육 절실하다
  • 운영자
  • 승인 2018.03.30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의 변혁시대를 맞은 우리사회는 얼마나 청소년 교육 능력과 환경을 갖추고 있는지 꼼꼼히 살필 때다. 급격한 사회 변화로 전통적 가치관이 도전 받고 새로운 가치관이 형성돼 가는 과정에서 청소년 문제는 해결 될 기미를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첫째, 청소년 학교 폭력 문제에 다시 한 번 경각심을 드높여야겠다. 한 조사연구에 따르면 2015년 기준으로 학교폭력 경험률은 초등생이 24.3%, 중학생 18%, 고등학생 16.8%로 나타났다고 한다. 학교폭력에는 협박, 성희롱, 추행, 강제 심부름도 포함된다. 학교폭력 수위는 점점 더 높아져 피해자를 자살에까지 내몬다.  

둘째, 청소년 자살문제도 지나칠 일이 아니다. 우리나라 청소년 사망원인 1위가 9년째 ‘자살’로 나타났다고 한다. 성적 스트레스에 따른 우울증에 시달리는 청소년이 4명 중 1명꼴이고 하루 평균 105명의 청소년이 성적 때문에 스스로 목숨을 끊고 있다고 한다. 

이 같은 상황에서 학교 청소년 문제에 적극 관심을 갖기 위해 기독교계가 청소년 인성교육에 나섰다고 한다. 모 교단이 진행하는 청소년 인성 프로그램이 오는 5월부터 내년 1월까지 학교 및 교회 등에서 실시된다고 한다. 모 단체는 오는 7월부터 내년까지 청소년 평화 인성캠프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노력들이 확산돼 청소년 인성 함양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길 기대한다. 교회와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내실 있는’ 인성교육에 힘쓰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