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교회’를 위한 12주 공동체 훈련
상태바
‘건강한 교회’를 위한 12주 공동체 훈련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8.03.21 10:4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 공개 세미나

건강한 교회와 그리스도인의 사회적 책임에 관심 있는 목회자와 교인들을 위한 좋은 소식이다. 성경적 신앙공동체를 세우기 위한 제자훈련 교재로 지난 2013년 개발됐던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이 개정판을 출간하고 교재 활용을 위한 공개 세미나를 연다.

목회사회학연구소(소장: 조성돈 교수)와 굿미션네트워크(회장: 한기양 목사)의 협력으로 개발한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의 기본 방향은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의 사회적 책임 강조와 성경적 신앙공동체 세우기. 12주 과정의 훈련교재이며, 공개 세미나는 오는 30일 오후 1시 서울 영등포구 도신로 도림감리교회에서 진행된다.

개정된 교재는 1부 하나님 나라와 교회, 2부 하나님 나라의 삶, 3부 세상을 변화시키는 그리스도인으로 구성됐다. 1부 하나님 나라와 교회는 한국 사회에서의 교회와 그리스도인의 존재 이유를 다룬다. 2부 하나님 나라의 삶에서는 정의와 사랑(다문화), 공동선과 참여(정치), 포용과 기회(경제), 창조와 질서(생태)를 주제로, 사회 속에서 교회와 그리스도인이 어떤 책임의식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한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그리스도인에 대해 교육하는 3부에서는 시민정치(공동체의 삶), 자살(생명과 위로), 직업(소명과 책임), 가치 있는 삶(새 하늘과 새 땅) 등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기독교 윤리에 입각해 보다 구체적인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한다.

세상을 사는 그리스도인 공개 세미나는 사전 등록과 현장 등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전화(010-8865-5344)로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권일상 2018-03-25 17:51:03
2=♡마태복음 5:16=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行實(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榮光(영광)을 돌리게 하라
누가복음 11:33=누구든지 燈(등)불을 켜서 움 속에나 말 아래에 두지 아니하고 燈檠(등경) 위에 두나니 이는 들어가는 者(자)로 그 빛을 보게 하려 함이라♡

권일상 2018-03-25 17:47:29
1=♥조개껍데기(十字架道)를 뒤집어쓰고 사는 문어처럼-,
安逸한 利己心만으로 歸依한 聖徒들 뿐인가-?
偉大(위대)한 基督敎(기독교)를 “개독교”라 嘲弄(조롱)하는
社會(사회)風潮(풍조)에, 聖徒로서 義憤(의분)을 느끼자--.
♡빛의 子女(자녀)를 自負(자부)하는 聖徒(성도)들이여, 堂堂(당당)하게 빛을 밝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