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과 함께 찾아온 인문학 특강
상태바
따뜻한 봄과 함께 찾아온 인문학 특강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8.03.1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다빈치아카데미, 지난 15일 개강... 정신과의사 김병후 원장 초청

백석문화대학교 인문교육원은 지난 15일 교내 예술대학동 콘서트홀에서 정신의학과 전문의 김병후 원장(김병후정신건강의학과)을 초청해 ‘나 그리고 너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올해 1학기 첫 백석다빈치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김병후 원장은 “왜 우리는 타인의 마음을 이해하기 어려운가?”에 대해 질문하면서 인간의 뇌의 기능을 그림과 사례 등을 활용해 설명했다. 김 원장은 “사람은 기쁨과 슬픔, 두려움, 분노 등 일차적 정서와 사회적 정서, 신체적 정서 등의 정서소통으로 인간관계를 맺으며 살아간다”면서 “사람이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인간관계가 중요하며, 나를 먼저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고, 타인도 ‘나만큼 소중한 너’로 생각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외식산업학부 김나영 2학년 씨(여ㆍ20)는 “행복해지기 위해 인간관계를 잘 맺어야한다는 것, 다른 사람도 소중한 존재로 생각해야 한다는 부분이 기억에 남는다”며 “텔레비전에서 보던 분이라 그런지 더욱 관심이 가고 재미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다빈치아카데미는 빼먹지 않고 들을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백석다빈치아카데미는 재학생은 물론 지역사회를 위한 인문학 특강으로 열리며 주민들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다.

김병후 원장 특강을 시작으로 3월 22일(목) 탤런트 임호 씨가 ‘삶은 선물이다’, 4월 12일(목) 철학카운슬러 강신주 씨가 ‘빼앗긴 자유를 찾아서 –경쟁논리를 넘어서’, 4월 19일(목) 마술사 오은영 씨가 ‘꿈을 꾸면 마술같이 이루어진다’, 5월 3일(목) ㈜아이리버 상무 임성희 씨가 ‘4차 산업혁명시대와 일자리 준비’, 5월 24일(목) ㈜정찬용교육 대표이사 정찬용 씨가 ‘글로벌시대에서 소통이란’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