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합법화, 도덕붕괴 야기”…대중적 공감 이끌 방안 찾아야
상태바
“동성애 합법화, 도덕붕괴 야기”…대중적 공감 이끌 방안 찾아야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8.02.2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회적 대응방안 모색하는 ‘제1회 기독교동성애대책아카데미’ 개최

동성애 정당화 움직임 한국교회를 위협한다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는 ‘동성애 합법화’의 움직임에 대비해 전국의 교회를 초청해 성경적 진리에 근거해 동성애와 합법화 논란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기독교동성애대책아카데미 주최로 ‘제1회 기독교 동성애 대책 아카데미’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서빙고 온누리교회에서 개최됐다.

▲ 기독교동성애대책아카데미 주최로 ‘제1회 기독교 동성애 대책 아카데미’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서빙고 온누리교회에서 개최됐다.

최근 동성혼을 합법화하고, ‘성적지향’을 이유로 한 차별금지법을 만들어 동성간 성행위 반대행위를 차별로 규정해 처벌하는 나라가 늘어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동성애 및 동성간 성행위를 옹호·조장할 뿐 아니라 동성애 반대행위를 법률로 금하는 입법이 계속 시도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대표적으로 지난 19대 국회까지 모두 7차례 입법 시도됐던 차별금지법은 ‘성적 지향’을 평등권 침해의 차별행위로 규정하면서, 동성애 및 동성간 성행위를 비판하거나 반대하는 것을 차별로 보고 징벌적 손해배상 등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고 규정하고 있어 논란을 야기하고 있다. 지난 2014년 제기된 동성혼 합법화 소송은 여전히 법원에 계류 중에 있다.

이날 아카데미에서는 10명의 전문 강사진이 강의를 통해 차별금지법의 본질과 법이 통과될 경우 벌어질 수 있는 각종 폐해에 대해 다뤘으며, 이에 대비하기 위한 교회의 전략과 대응방안이 논의됐다.

조영길 변호사(법무법인 아이앤에스)는 “동성간 성행위는 자연적 질서에 반하는 비정상적 성행위”라며, “객관적으로 일반인에게 혐오감을 유발시키고 선량한 성도덕관념에 반하는 행위임이 명백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이는 기존 선량한 혼인법질서를 붕괴하는 것으로, 그로인한 국가사회는 도덕붕괴 및 혼인풍속 붕괴로 심각한 폐해들이 필연적으로 초래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차별금지법이 통과될 경우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를 초래하게 될 것이라는 진단이다. 그는 “동성애 합법화는 개인적·사회적으로 유해한 에이즈나 변실금 등 유해한 질병의 감염 확대 등 심각한 폐해뿐 아니라 도덕적으로 문란해지는 행위가 만연되는 결과가 초래될 수 있다”며, “동성간 성행위를 정상으로 가르치는 학교 교육이 확산되고, 이를 자신의 신념에 기해 반대할 수 있는 ‘신앙 및 양심의 자유’를 심각하게 침해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점에서 차별금지법의 차별금지사유에서 ‘성적지향’의 삭제를 요청한 조 변호사는 “‘성적지향’이 포함된 법조항 문구는 국민의 양심, 종교, 표현의 자유를 중대하게 침해한다. 주권자인 국민과 입법권자인 국회의 진정한 의사에 반하고 반민주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성적지향’은 가장 빠른 시간 내 삭제하는 방향으로 개정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교회 지도자들이 솔선해 동성애와 관련된 정확한 전문지식들을 집중 학습하고 동성애를 금지하는 복음적 진리를 자신의 설교 등을 통해 선포하고 실행함으로써 성도들을 깨워내는 운동을 대대적으로 확산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권’이라는 미명으로 파고들고 있는 동성애 합법화 시도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독교계가 대중적 공감과 사회적 갈등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는 요청이 나왔다.

한정화 교수(한양대 경영대학)는 “동성애 합법화는 성소수자 집단의 권리 향상에 그치지 않고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우리나라의 건전한 사회규범에 대한 비판과 공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역으로 동성애 반대자들이 자신의 권리를 지키기 어려운 상황이 초래될 수 있다는 것.

한 교수는 “기독교나 반동성애를 표명하는 타종교집단에 압력을 가하면서 사회 갈등과 대립이 심화되며 윤리규범에 대한 정당한 의사표시를 원천 봉쇄하는 결과를 초래할 우려가 있다”고 진단했다.

그렇기에 기독교계에서는 무조건 반대나 ‘나쁘다’라고 가치 판단을 하기 전에 왜 문제이며 무엇을 반대해야 하는지에 대해 먼저 명확히 이해해야 한다는 것. 또한 그는 “한국의 상황을 심도있게 분석하고 한국사회의 여론 선도층의 태도도 파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동성애 이슈에 대한 기독교계의 의견을 제시할 때도 대중적 공감을 이끌어 내고 메시지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을 만들어 낼 필요가 있다.

한 교수는 “기독교계가 동성애자들을 포용하고 선교의 대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범교단 차원에서 조사·연구기능을 갖추고 올바른 교육과 홍보활동을 할 수 있는 전문인력도 양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