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로 고생하신다면 이곳으로 오세요”
상태바
“아토피로 고생하신다면 이곳으로 오세요”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8.01.23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대산아토피센터, 1-2월 집중 치료 프로그램

박정원 원장 “모든 치유의 해답은 자연 속에 있다”

▲ 오대산아토피센터 박정원 원장이 인근 지역의 학생들을 초청해 아토피 관련 피부상담을 해주고 있다.

환경오염과 공해 그리고 지나친 화학제품의 남용 등으로 인한 부산물 중 하나인 ‘아토피’ 증세로 많은 사람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 건강과 심리적 고통으로 시달리고 있다.

현대인들에게 아토피의 가려운 고통을 해결해 주면서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고 위로가 될 만한 영혼의 안식처가 되고자 ‘오대산아토피센터’(원장:박정원)가 최근 문을 열고 2월까지 집중 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강원도 강릉에서 10분 거리 산 속에 거대한 소나무로 둘려 싸여진 상쾌한 자연의 숲과 자연 폭포가 어우러진 천혜의 환경을 갖춘 본 센터는 각종 피부 질병과 마음의 상처를 감싸 않고 치유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입소문으로 인한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이곳은 과학적이면서도 학술적 이론에 배경을 두고 있으며, 주로 현지에서 채취한 다양한 약용식물과 버섯을 이용한 식사, 그리고 자연폭포와 계곡에서 목욕이나, 다슬기 잡기 등 계절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 체험과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심신의 건강을 회복시켜주며 행복감을 만끽한다.

특히 극심한 가려움증에 고통 받고 있는 아토피 증세는 본 센터에서 기존의 양의학이나 한방병원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자연요법’과 ‘아로마테라피’로 방문자들을 만족케 하고 있다.

박정원 원장은 “모든 치유의 해답은 자연 속에 모두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한다.

최근 SNS 나 입소문 등의 잘못된 정보나 약물의 오남용은 오히려 아토피 증세를 악화시키며 심리적 혼란을 겪게하는 사례가 많은데, 이곳을 찾아온 환우들 중 상당수가 같은 시행착오를 겪은 사람들이다.

아토피의 주요 원인은, 새집증후군, 계면활성제 과다 사용과 피부에 잔존으로 인한 자극, 주거환경의 서구화, 식사 영양 부조화, 미세먼지, 신선한 산소 공급 부족, 그리고 유전 등이 있다.

이에 오대산아토피센터에서는 천혜의 자연 환경을 바탕으로, 생활 습관 지도와 아토피에 대한 올바른 이해, 그리고 대안을 제시해 준다. 센터를 찾아 와서 프로그램에 참여해 치유의 경험을 한 환우들의 회복 사례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자연의 환경을 기반으로 한 식단(발효음식, 사포닌성분이 함유된 채식), 놀이 체험 등을 경험하고 있으며, 아로마테라피(유럽의 대체요법)로 아토피와 호흡기(알레르기 비염)를 치유하면서 상한 마음의 상처나 우울증도 함께 다루고 있다.

한편 일본에서 피부미용을 공부하고 피부미용샵을 운영하기도 한 박정원 원장은 인근 지역의 학생들을 오대산아토피센터로 초청해 아토피 관련 피부상담을 해주는 등 아토피로 고통당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연구와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오대산아토피/네이버카페 전화:033-662-2255)

▲ 소금강 입구에 위치한 오대산아토피센터는 자연폭포와 울창한 숲속에 자리하고 있어서 천혜의 조건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