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들이 ‘가장 사랑한 성경구절’은?
상태바
세계인들이 ‘가장 사랑한 성경구절’은?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8.01.1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라엘성서연구원 발표

지난 한 해 전 세계인들에게 가장 사랑 받았던 성경구절은 뭘까. 온라인 성서연구기관인 이스라엘성서연구원이 지난 해 말 발표한 자료를 보면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등 6개의 성경구절이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 이스라엘성서연구원이 발표한 세계인이 가장 사랑한 성경구절.

가장 먼저 꼽힌 것은 여호수아 1장 9절.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나님께서 모세의 뒤를 이어 이스라엘 백성들을 가나안으로 이끌어 갈 여호수아를 격려하면서 하신 말씀이다. 하나님이 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동행해 주시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과 또 그렇게 될 것이라고 격려하는 의미가 담겼다고 볼 수 있다.

두 번째는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이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라는 로마서 8장 28절의 말씀으로, 한 해 동안 모든 것, 그리고 모든 사람들과 합력하여 좋은 것을 이루기를 바라는 기도가 담겼다.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는 잠언 3장 6절의 말씀과, 신명기 6장 5절,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고린도전서 16장 14절 “너희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 로마서 10장 13절의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는 말씀도 한국 교회 교인들 뿐 아니라 세계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