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그릇과 소금으로 고칩니다
상태바
새 그릇과 소금으로 고칩니다
  • 유덕식 목사
  • 승인 2018.01.1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성경에는 치유에 대한 말씀이 많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인간의 육체의 질병을 고치십니다. 인간의 영혼을 고치십니다. 자연을 고치신 기사가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어떻게 봐야 하는지요?

예수께서 갈릴리를 중심으로 사역 하실 때 눈먼 자, 앉은뱅이, 혈기마른 자, 벙어리 된 자, 각색 환자들이 많이 몰려와 있었습니다. 그때 예수님은 찾아온 그 환자들을 다 고쳐주었습니다.

또한 자연을 고쳐 주셨습니다. 출애굽기 15:25- 마라의 쓴 물을 고쳐 주셨습니다. 마가복음 4:39- 바람과 바다를 잔잔케 해 주셨습니다. 옛날 여리고 지방은 물이 넉넉한 곳이었습니다. 종려나무 숲이 우거져 있고, 무화과나무가 있고, 농사 짓기 아주 좋은 땅이었습니다.

열왕기하 2:19~ “이 성읍의 위치는 좋으나 물이 나쁘므로 토산이 익지 못하고 떨어지나이다” 물과 땅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물 없는 땅은 죽은 땅입니다. 땅도 물이 있어야 하고 사람도 물이 있어야 삽니다. 그런데 문제는 수질이 문제입니다. 수질에 따라 농사가 잘 되기도 하고 안 되기도 합니다.

여리고의 물이 왜 안 좋았을까요? 굳이 생각해 본다면 여호수아가 여리고를 점령하고 수 6:26-에 “누구든지 이 여리고성을 건축하는 자는 여호와 앞에서 저주를 받아 그 기초를 놓을 때에 그의 맏아들이 죽을 것이요 그 문을 세울 때에 그의 막내아들이 죽으리라” 실제로 왕상 16:34-“ 그 시대에 벧엘 사람 히엘이 여리고를 건축하였는데 그가 그 터를 쌓을 때에 맏아들 아비람을 잃었고 그 성문을 세울 때에 막내아들 스굽을 잃었으니 여호와께서 눈의 아들 여호수아를 통하여 하신 말씀과 같이 되었더라.” 

살아가면서 어려운 일이 생기면 하나님을 찾아가야 합니다. 동네 사람들은 엘리사를 찾아가 왕하 19~에 “우리 주인이 보시는 바와 같이 성읍은 좋습니다. 그런데 물이 좋지 않습니다. 토산이 익지 못하고 떨어집니다.” 이 사람들이 엘리사를 “우리 주여!” 라고 부릅니다.

아도나이 나의 주인이신 하나님이여! 라고 합니다. 엘리사는 이들에게 “새 그릇에 소금을 담아오라” 고 합니다. 20~21- 물 근원에 소금을 던졌습니다.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이 물을 고쳤으니 이로부터 다시는 죽음이나 열매 맺지 못함이 없을지니라 하셨느니라 하니 그 물이 엘리사가 한 말과 같이 고쳐져서 오늘에 이르렀더라.” 

여기서 우리가 주목할 말씀은 새 그릇과 소금입니다. 새 그릇은 우리의 몸입니다. 중생하고 거듭난 우리들 자신입니다. 소금은 영적인 것으로 예수 그리스도 이십니다. 소금은 그렇게 비싼 것이 아닙니다. 어느 집이나 다 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상의 소금이요, 빛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 5:13~14)

소금의 역할은 △방부제 역할을 합니다 △맛을 냅니다 △녹아야 소금입니다 △절대 불변 합니다. 소금은 곧 예수그리스도입니다. 인류를 위하여 피 흘려 헌신 하셨습니다. 녹아지셨습니다. 그러므로 구원의 최고의 맛을 내셨습니다. 우리도 작은 소금입니다. 소금은 녹아질 때만 소금의 역할을 다 합니다. 여리고의 쓴 물을 소금으로 고쳤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