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 위해 필요한 신앙과 인성 한번에”
상태바
“다음세대 위해 필요한 신앙과 인성 한번에”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8.01.0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회 청소년위원회·백석 인성개발원, 제5회 S-PIPES 인성사관학교 개최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와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가 어린이와 중고생, 청년들까지 참여한 가운데, 신앙과 인성을 함께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 특별교육 캠프를 개최한다. 

총회 청소년위원회(위원장:김태규 목사·사진)와 백석대 인성개발원(원장:이계능 박사)이 공동주관하는 제5회 어린이·중·고·청 S-PIPES 인성사관학교가 오는 22~27일 천안 백석대학교에서 열린다. 어린이 캠프는 22~24일, 중·고·청 캠프는 25~28일 진행된다. 

인성사관학교는 어린이·청소년들이 바람직한 기독교 가치관을 확립하여 전 인성을 함양하고 역량 있는 21세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교육하는 S-PIPES 인성·비전탐색 캠프이다. 

‘S-PIPES’는 영성(Spirituality)은 물론 인성(Persnality)을 길러내기 위해 철학성(Philosophy)과 지성(Intellectuality), 신체성(Physicality), 사회성(Sociality), 감성(Emotionality) 5가지 요소를 강조한 교육과정이다. 

총회와 백석대가 2016년 9월 교육협력협약을 맺고 지난해 여름 첫 캠프에 이어 인성사관학교를 열게 되며, 기독교 가치관 교육과 인성교육진흥법의 인성핵심덕목 교육, 인성공동체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기독교적 가치관과 인성교육진흥법의 핵심가치인 예, 효, 정직, 책임 등 8가지 덕목이 교육과 활동으로 내면화될 수 있도록 실시되는 가운데, 참여 학생들은 인성·비전탐색, 밥상머리 공동체교육, 인성공동체 프로그램, 레크리에이션, 교회별 페스티벌 ‘왕의 축제’, 저녁부흥회 ‘영광의 시간’ 등 활동성 높은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인성사관학교는 백석학원이 20여년 간 캠프를 운영하며 개발해온 차별화된 노하우가 녹여져 있으며, 무엇보다 올 겨울에는 영성 프로그램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청소년위원회는 올 겨울 인성사관학교를 앞두고 전국 노회에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매일 저녁시간에는 영성부흥회가 열려 말씀을 사모하고 뜨겁게 기도하는 방법을 다음세대들이 배울 수 있게 된다. 어린이 캠프 개회예배는 유충국 총회장, 영성집회는 성만교회 이찬용 목사, 폐회예배는 김태규 청소년위원장이 말씀을 전하며, 중고청 영성집회 개회예배는 이주훈 부총회장, 영성집회는 명성교회 백대현 목사, 폐회예배는 왕성교회 박윤민 목사가 인도한다.

지난해 여름 첫 캠프에 대한 참가자 종합 만족도를 설문조사한 결과 100만점에 96점으로 큰 호응도를 얻기도 했다.  

이번 겨울캠프를 앞두고 청소년위원회 위원들은 전국 각 노회 임원들에게 캠프에 대해 설명하고 참여교회와 추천 교회에 캠프 참여안내와 홍보에 적극 임했다. 위원들은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 중 현재 중학교 2학년과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의 경우 백석인증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백석대학교 총장상 표창을 받은 우수자는 향후 대학 입학전형에서도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청소년위원회는 백석학원이 시행 중인 백석인증제 수료자들을 총회 산하 교회에 연결하는 운동도 진행 중이며, 대학생과 교회를 연결하는 활동을 더 책임 있게 전개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청소년위원장 김태규 목사는 “인공지능이 개발되고 사람의 재능이 기계에 의해 잠식되어가는 이 때에 인성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인성교육이 신앙생활 속에서조차 잘 이뤄지지 못하는 현실”이라며 “인성사관학교를 통해 예수를 만나고 성령 받고 말씀과 은혜를 체험하고 하나님 나라의 영성 회복과 인성 회복의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성개발원장 이계능 박사는 “인성사관학교는 백석학원 설립이념인 진리와 자유의 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영적생명을 소유한 사람다운 사람으로 변화시키고 개혁주의생명신학을 실천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하나님의 사랑이 더욱 넘치기를 바라면서 인성사관학교를 준비했으며, 금번 캠프를 통해 잊지 못할 변화를 체험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한편, 제5회 어린이·중·고·청 S-PIPES 인성사관학교는 겨울캠프뿐 아니라 다가오는 8월 6~11일 여름캠프도 계획돼 있다. 캠프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동계 1월 15일, 하계 7월 30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총회 02-584-6885, 인성개발원 041-550-22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