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성 목사고시 및 미주지역총회
상태바
예성 목사고시 및 미주지역총회
  • 한현구 기자
  • 승인 2017.10.31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25일 미주 총회 개최하고 신임원 선출

예수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김원교 목사)가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안양 성결대학교 예성80주년기념관에서 제48회 목사고시를 실시했다.

100여 명의 응시생들이 참석한 이번 목사고시는 총 12과목으로 치러졌다.

첫째 날인 23일에는 성경종합고사, 헌장, 사중복음, 구약신학, 신약신학, 조직신학에 대한 고시가 실시됐으며 24일에는 설교학, 교회개척과 성장, 예배학, 교회사, 전도와 선교, 목사학 시험이 실시됐다.

목사고시는 각 과목에서 70점 이상을 거둬야 합격할 수 있으며 성적 미달자들은 차기 시험을 통해 재응시 해야 한다.

한편, 예성 미주지역총회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케나다 랭리 소재 보내심을받은생명의소리교회(담임:이남규 목사)에서 제15회 총회를 개최했다.

‘기본에 충실하자’(요 12:24)는 주제로 열린 이번 총회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사역 중인 5개 지방회 목회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회원 간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시간이 마련됐다.

첫째 날 개회예배는 양승민 목사의 사회로 김영갑 목사가 기도했으며 성가대의 찬양 후 예성 증경총회장 최성균 목사가 ‘헛 수고’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후 이강춘 목사가 축사를 전했고 2부 순서로 성찬식과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

다음은 이번에 선쵤된 미주지역총회 제15회기 신임원 명단이다. △총회장 이남규 목사 △부총회장 박용덕 목사 △총무 양승민 목사 △서기 김영일 목사 △회계 오명석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