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 정관 원상회복하고 총장 사퇴하라
상태바
총신 정관 원상회복하고 총장 사퇴하라
  • 손동준 기자
  • 승인 2017.10.3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갱협, 총신대 사태관련 입장문 공개

예장 합동 목회자 그룹인 교회갱신을위한목회자협의회(대표회장:김태일 목사, 이하 교갱협)이 총신대 정상화를 위해 ‘재단이사회의 정관 원상회복’과 ‘현 총장의 금년 내 사퇴’를 촉구했다.

교갱협은 지난 30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입장문을 공개했다. 이들은 먼저 현재 총신대와 관련해 진행되고 있는 일련의 사태를 설명했다. 입장문에 따르면 총회와 재단이사회는 지난 수년간 총신대 정상화를 둘러싸고 심한 갈등을 겪어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102회 총회는 ‘개혁과 화합’의 정신으로 총신대 관련 총회결의불이행자들을 모두 사면하고, 법인이사 8인과 법인감사에게 총대 자격을 부여했다. 전계헌 총회장과 김승동 법인이사장직무대행은 160여 개의 노회에서 선출된 1600여명의 총회 총대들 앞에서 총신대를 정상화할 것을 천명했다.

교갱협은 “제102회 총회가 파회하자마자, 법인이사들은 태도를 돌변하고 ‘개혁과 화합’의 정신을 송두리째 부정하고 있다”며 “총신 재단이사회는 총회 직전 개정한 정관을 통해 탈교단, 탈총회를 하려는 속내를 드러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총신대 정상화를 위한 방안으로 △총신 재단이사회는 법인 정관을 원상태로 되돌려놓을 것 △총신 김영우 총장은 전임 길자연 총장의 잔여 임기인 금년 12월 28일에 물러날 것 △총신 운영이사회는 후임총장 선출 일정에 즉각 돌입할 것 등을 요구했다.

특히 정관과 관련해서 “총신 재단이사회가 법인 정관 전문 1조의 ‘총회의 지도’를 ‘총회의 성경과 개혁신학에 입각한 교의적 지도하에’로 변경했다는 보도를 접했다”며 “이는 총신대학교가 총회산하 교육기관이라는 정체성을 정면으로 부정하고 교단을 다시 한 번 혼란에 빠뜨리는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비난의 강도를 높였다.

이밖에 △임원(이사)과 개방이사를 ‘본 총회에 소속한 목사 및 장로 중에서 선임한다’는 규정을 ‘성경과 개혁신학에 투철한 목사 및 장로로 선임한다’로 개정한 점 △‘임원의 임기 중 71세에 도달하면 임기가 만료된 것으로 본다’를 삭제한 점 등을 들어 “특정 인사의 정치적 목적 달성을 위해 동조한다는 오해를 가중시키고, 교단의 최고 치리회인 총회의 신뢰도를 땅에 떨어뜨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갱협은 마지막으로 “개교 117주년을 바라보는 총신이 이제 통일시대를 앞둔 이 나라와 민족을 섬기며, 세계선교의 사명을 완수하는 역량 있고 헌신된 목회자를 양성하는 기관으로 교단과 한국교회, 그리고 이 민족과 열방을 향한 영성과 지성의 인격을 갖춘 목회자와 지도자들을 배출하는 세계 최고의 선지동산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