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 자녀위한 토론의 장 열린다
상태바
선교사 자녀위한 토론의 장 열린다
  • 한현구 기자
  • 승인 2017.10.1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촌교회 주최 ‘Global MK Summit 2017’ 11월 1~4일 가평 필그림하우스

지구촌교회(담임:진재혁 목사)가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3박 4일간 가평 필그림하우스에서 ‘Global MK Summit 2017’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선교사 자녀(MK)들이 직면한 어려움과 해결책을 논의하기 위해 국제 MK 사역자 및 MK 출신 전문가들이 모인다.

주제 강의, 워크숍, 패널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3개의 주제 강의를 통해 선교지 패러다임 변화와 현재 상황, 선교사 자녀들이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에 대한 이유를 나누게 된다.

이와 더불어 선교사 자녀들의 사고방식과 정체성의 혼란, 자존감, 문화 충격 등 아동발달에 대한 이해를 다루는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워크숍에서는 6인의 강사들이 선교사 자녀 케어에 대한 문제제기와 동시에 사역의 실제 사례들을 발표하며 성경적 방법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나누게 된다.

또 선교사 자녀들의 대학 진학과 취업 고민, 한국에 있는 선교사 자녀들의 고충 연구, 선교사 자녀와 가족들의 추후 관리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패널 토론은 3가지 파트가 준비돼 있다. 첫째로 선교사 자녀들의 재입국에 대해, 둘째로 선교사 자녀의 영적훈련과 성장에 필요한 요소들에 대해, 셋째로 타지에서 자라며 경함하는 정체성 혼란과 문화충격, 외로움과 언어 문제 등 고충에 대해 토론할 계획이다.

이번 서밋에는 세계 각국에 있는 선교단체 MK 사역자, 국제학교장, MK 학교장, 선교사와 국내선교단체, MK 단체, 지역교회 해외선교부, 교단 해외선교회 MK 사역자 등이 참석한다.

등록 관련 문의는 지구촌교회 ‘Global MK Summit 2017’ 등록처(031-710-5940~1, 5979)나 인터넷 홈페이지(www.mksummit.org)를 통해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