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너에게…‘함께 걷는’ 좋은 친구가 되어줄게
상태바
힘든 너에게…‘함께 걷는’ 좋은 친구가 되어줄게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7.09.07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프랜드복지재단, ‘제1회 안산 생명사랑 걷기축제 & 생명나눔 콘서트’ 개최

경기도 안산지역에 생명사랑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걷기 축제가 마련됐다.

사회복지법인 굿프렌드복지재단(이사장:김학중 목사)는 오는 9월 17일 오후 3시 안산 호수공원에서 1만 명이 함께하는 ‘제1회 안산 생명사랑 걷기축제&생명나눔 콘서트’를 개최한다.

▲ 사회복지법인 굿프렌드복지재단는 오는 9월 17일 오후 3시 안산 호수공원에서 1만 명이 함께하는 ‘제1회 안산 생명사랑 걷기축제&생명나눔 콘서트’를 개최한다.

‘함께 걷는 좋은 친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세월호 사건 이후 침체된 분위기 속에 있는 안산지역에 다시 생명의 활력을 불어놓고, 생명사랑의 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기획됐다.

또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를 갖고 있는 우리나라의 현실에 경각심을 일깨우고,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 이들에게 삶의 희망을 전하는 시간이다.

행사는 2시부터 안산호수공원에서 등록이 시작되며, 3시부터 아산시장, 안산시의회 의장 등이 함께 하는 개회식이 열린다.

특히 1만 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걷기대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절망 속에 있는 우리 주변의 이웃에게 좋은 친구가 되어 먼저 손을 내밀겠다는 다짐을 전달한다.

걷기코스는 총 2.5km로 안산호수공원에서 시작해 △안산천 △안산미디어 라이브러리 △안산문화광장 △별빛광장을 거쳐 다시 안산호수공원으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걷기대회 현장에는 각종 체험부스 및 먹거리부스, 건강부스가 곳곳에서 펼쳐져 시민들이 함께하는 문화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걷기대회 정 후에는 안산지역 시민들이 참여하는 열린 축제로 ‘생명나눔 콘서트’가 열린다. 콘서트는 배우 김정화를 MC로 가수 산이(SAN E), 신형원, 강우진, 박지헌, 신현의와 김루트가 참여한다.

굿프랜드복지재단 이사장 김학중 목사(꿈의교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교회가 생명 살리기 운동의 주체가 되고, 사회적 성화운동을 일으키는 치유의 공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 목사는 “안산은 경기도 내 자살률 1, 2위에 이를 정도로 자살고위험 지역”이라며, “목회자로서 세월호사건 후 어둡고 침체된 분위기에 있는 안산지역의 영적 회복에 대한 관심을 갖고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대인들의 아픔을 치유하고, 생명사랑을 나누는 일에는 교회가 적극 나서야 한다”며, “생명을 경시여기는 현대인들에게 생명존중의 가치를 알리고, 전파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