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 주최
상태바
전국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 주최
  • 김성해 기자
  • 승인 2017.09.0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대, 지난달 16일 창의적 아이디어 겨루는 시간

전국 고등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자신의 실력을 뽐냈다. 지난달 16일 서울 방배동 백석예술대학교에서 디자인 실기대회가 열렸다. 이번 대회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고등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예술대에서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 것이다. 

특히 이번 대회를 통해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남은 시간 동안 무엇을 노력해야 하는지 알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시간이었다. 

153명의 고등학생이 참석한 대회에서는 기초디자인과목, 발상과 표현과목, 사고의 전환과목 등으로 나뉘어 각각 취지에 맞게 문제를 출제했다. 기초디자인과목은 두루마리 휴지와 뚜껑이 있는 펜, 휴대폰 충전기 등 각각 다른 물성과 특성을 지닌 사물들을 묘사하도록 했다. 

또한 발상과 표현과목에서는 한글 자음 ‘ㄱ’, ‘ㄴ’, ‘ㄷ’, ‘ㄹ’, ‘ㅁ’,의 형태를 활용해 자신이 생각하는 미래도시를 창의적으로 기획하고 완성도 있게 표현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각각의 과제를 통해 참가한 학생들이 각각의 아이디어로 완성감 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과목을 제시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실기대회 평가의 주안점은 제시된 주제를 자신만의 시선으로 잘 소화하며 표현했는지를 우선적으로 봤다. 그 외에도 완성도, 전체적인 구성, 공간의 적용 방법, 색감의 조화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며 “미래의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한 대회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