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개혁500주년기념 복음주의포럼 열린다
상태바
종교개혁500주년기념 복음주의포럼 열린다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7.08.22 20:0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 총신대서, 서철원, 장은일, 이흥선교수 발제

 

총신대학교 전문교육아카데미 실천목회연구(책임교수:이흥선)와 한국복음주의연합(공동대표 조성대목사 외 5인)이 공동주최하는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제2회 복음주의 포럼’이 오는 31일 오후 1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사당동에 소재한 총신대학교 제2종합관 카펠라홀 대강당에서 열린다.

‘제2의 성경적 종교개혁을 향하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총신대학교 부총장 겸 신대원장을 역임한 서철원 박사가 ‘종교개혁과 칭의론, 교회생활’에 대해 발제하고, 장은일 목사(총신대 글로벌개혁신학팀장)가 ‘종교개혁과 교회론’에 대해 각각 발제한다.

특히, 이번 포럼의 핵심은 총신대 전문교육아카데미 실천목회연구 책임교수인 이흥선 교수가 열린 강좌 차원에서 ‘감람산예언과 요한계시록, 과연 종말 때 사건인가?’란 주제로 발제할 예정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교수는 “성경의 가장 핵심이 복음서이고, 복음서 중에서도 마태복음 24장이 가장 핵심복음인데 이 마태복음 24장과 요한계시록을 모두 종말 때 사건으로 해석하는 과오를 세계 모든 신학자들이 범했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이번 포럼에서 이 교수는 ‘세계 신학계에 고함’이라는 명제 하에 마24장과 요한계시록이 종말 때 사건이 아닌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할 것으로 보여져 과연 어떤 관점으로 해석할지가 주목된다.

한편 포럼에 앞서 열리는 예배는 한국기독언론재단 총재인 한은수 감독이 설교하고, 총신대학교 총장 김영우 목사가 축사하며, 참석자들에게는 반값장례증서와 흙미 또는 미역이 선물로 증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산 2017-08-23 15:53:32
식물들은 신체의 일부를 잘라서 땅 속에 심으면 대부분 뿌리를 내리고 또 하나의 독립된 생명체로 잘 자라난다. 인간도 장기를 잘라서 기증하면 장기의 주인은 사망해도 장기는 다른 사람에게 이식돼서 주인의 생명과 상관없이 독립적으로 잘 살아 간다. 그렇다면 인간은 하나의 주체에 의해서 통제되는 단일생명체인가 아니면 여러 생명체가 함께 살고 있는 집단생명체인가?

이산 2017-08-23 15:52:43
아인슈타인의 이론을 180도 뒤집는 혁명적인 이론으로 우주와 생명을 새롭게 설명하는 책(제목; 과학의 재발견)이 나왔는데 과학자들이 반론을 못한다. 이 책은 서양과학으로 동양철학(이기일원론과 연기론)을 증명하고 동양철학으로 서양과학을 완성한 통일장이론서다. 이 책은 우주의 기원과 운행을 포함해서 자연과 사회의 모든 현상을 중력과 전자기력을 하나로 융합한 통일장이론으로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