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진외국어대학 장학생 편입 쾌거
상태바
텐진외국어대학 장학생 편입 쾌거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7.08.1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졸업생 15명, 오는 9월 1일부터 글로벌인재로

백석예술대학교(총장:김영식) 졸업생 15명이 오는 9월 1일, ‘미래의 글로벌 인재’ 꿈꾸며 중국 텐진으로 향한다. 이들은 전원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중국 텐진외국어대학(총장:시우강)에서 앞으로 2년 동안 관광경영 및 국제한어(중국어)교육전공을 수학하여 어학능력 개발과 글로벌 인재로의 역량을 키워 나가게 된다. 

이는 2015년 MOU를 시작으로 인연을 맺어온 백석예술대학교와 텐진외국어대학의 합작품으로, 백석예술대학교에서는 졸업생이 텐진외국어대학 관련학과에 3학년으로 편입을 희망할 경우, 학생관리, 편입학 설명회, 합격자 사전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텐진외국어대학에서는 1년 이상 전액장학금 지원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에 양 학교의 교류를 본격화 하여 2017학년에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으며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오는 9월, 텐진외국어대학에 백석예술대학교의 관광학부 졸업생 14명, 외국어학부 졸업생 1명 등 총 15명이 2년 여 간 △어학연수 △전공수업 △학생교류 △학점인정실습(인턴십) 등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들 중 성적우수자 10명은 2년 전액장학금, 그 외 5명 학생들 또한 1년 전액장학금을 지원받게 된 것이다. 1년 동안 장학금을 지원 받는 학생들도 편입 이후 우수한 성적을 거두면 추가로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백석예술대학교와 텐진외국어대학 국제교류 담당자들은 학생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백석예술대학교는 매년 하계방학 동안 학생들의 외국어 실력 및 글로벌 시대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해외연수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