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연합과 일치상’ 박종화 목사, 김진표 장로
상태바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상’ 박종화 목사, 김진표 장로
  • 한현구 기자
  • 승인 2017.08.14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의 연합과 일치 기여 공로, 오는 9월 5일 시상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를 위해 설립된 한국기독교복음단체총연합(대표회장:설동욱 목사) 교회일치위원회(위원장:안준배 목사)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상 심사위원회(심사위원장:소강석 목사)가 ‘제12회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발표했다.

지난 2006년 제정돼 올해 12회째를 맞는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상은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를 이루는데 기여한 인사를 대상으로 수여한다.

올해 수상자에는 목회자부문에 박종화 목사(경동교회 원로), 평신도부문에 김진표 장로(국회조찬기도회장)가 선정됐다.

수상자 박종화 목사는 독일 튀빙겐 대학교에서 신학박사학위를 받고 한신대교수, 기장총회 총무, 세계교회협의회(WCC) 중앙위원과 대통령 통일고문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재단이사, 대화아카데미 이사장, 국민문화재단 이사장 등을 맡고 있다. ‘평화신학과 에큐메니칼 운동’, ‘몰트만’, ‘칼 바르트’ 등의 저서를 집필했다.

박 목사는 이론과 실제를 겸비해 사회와 교회, 세계와 한국의 연합과 일치를 이뤘다. 그의 사역을 인정받아 2004 대한민국 국민훈장 모란장, 2008 독일연방공화국 십자공로훈장을 수훈하기도 했다.
 

수상자 김진표 장로는 서울대학교 법학학사, 행정대학원을 졸업, 위스콘신대학교 대학원 공공정책학 석사학위를 받고 재정경제부 차관, 대통령비서실 정책기획수석비서관, 국무조정실장을 역임했다. 17대~20대 4선 국회의원으로 참여정부 경제 교육부총리와 민주당 원내대표를 맡아 한국사회에 기여했다.

현재 민주당기독신우회 회장,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국회조찬기도회 부회장을 거쳐 회장을 맡아 의회와 교회를 하나되게 하여 한국교회의 연합과 일치를 구현하고 있다.

한편, 제12회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상 시상식은 오는 9월 5일 오후 4시 CCMM 컨벤션홀에서 개최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상장, 상패가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