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강좌 가득, 백석대·문화대 평생교육원 수강원 모집
상태바
알찬 강좌 가득, 백석대·문화대 평생교육원 수강원 모집
  • 한현구 기자
  • 승인 2017.08.14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 교육과정·특별과정·생활음악·스포츠 과정 등 다채로운 강좌 마련

백석대학교(총장:최갑종)와 백석문화대학교(총장:장종현) 평생교육원이 다채로운 강좌를 준비해 2017학년도 2학기 수강원을 모집한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은퇴 이후 노인들과 주부 등 전문교육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자격증 교육과정이 풍성하게 마련됐다.

1년 과정인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은 국립국어원에서 발급하는 한국어교원 3급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국내 한국어 연수기관 및 사회통합프로그램, 다문화 센터 등에서 한국어 교육원으로 일할 수 있다.

아동미술심리지도사와 동화구연지도사 역시 1년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을 마치면 각각 아동미술심리지도자 자격증과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을 발급받게 된다.

사회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필요에 맞춘 강좌들도 개설됐다. 고령화 사회로 변화를 대비한 노인심리상담사(2급)와 노인미술심리상담사(2급)가 바로 그것. 인구 고령화가 가속화되는 만큼 노인 대상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수요 또한 급증할 것으로 기대돼 전망이 밝은 분야다.

이제 한국사회의 주류로 자리 잡은 커피 관련 강좌도 열린다. 백석 평생교육원에서는 커피바리스타과정(기초반), 커피로스팅(자격증반), 커피추출(핸드드립) 등 수준별 커피 강좌를 준비해 수강생들의 필요에 맞는 전문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분노조절장애를 치유하기 위한 분노조절상담 지도사 과정도 눈에 띈다. 온라인으로 개설되는 이번 강좌에서는 분노조절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익혀 다양한 상담원리와 기법을 터득할 수 있다.

또 종이공예, 꽃차 소믈리에, 푸드아트테라피 등 예술분야를 비롯해 기독교상담사, 두뇌개발학습법 등 다양한 자격증 강좌가 준비돼 있다.

자격증 취득과정 외에 특별과정도 알차다. 백석 명품 강사 아카데미에서는 좋은 교육의 조건을 가르치고 교수 설계 및 강의 스킬을 소개해 강의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돕는다.

제4차산업혁명에 대비한 SNS 활용 광고홍보 전문가 과정도 트렌드에 발맞춰 개설됐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서비스를 이용한 광고 활용법을 익히고 광고 홍보 전문가를 양성한다.

부동산 실전 경매과정과 부동산보상경매 및 소액투자과정 역시 눈여겨볼만 하다. 부동산 강좌는 부동산 경매에 대한 실전 위주 사례 분석을 통해 부동산 시장의 흐름과 투자 방법을 실속있게 배울 수 있다.

이밖에도 생활음악·문화 교육고정에서는 오페라, 성악을 비롯해 피아노, 첼로, 관악 앙상블 등 다양한 악기를 접할 수 있으며 서각 공예와 시·수필 아카데미도 마련된다. 스포츠 교육과정에서는 골프와 배드민턴, 필라테스, 다이어트 레슬링 및 주짓수 등 강좌가 수강생을 기다리고 있다.

평생교육원 강좌는 홈페이지(edu.bu.ac.kr)와 전화(041-550-0663)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8월 1일부터 31일까지다.

수업은 9월 4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수업에 70%이상 출석할 경우 총장 명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단 자격증 취득과정의 경우 출석률이 80%를 넘어야 한다.

백석대학 교직원과 교육원 협약 체결 단체의 경우 수강료를 30%까지 감면받을 수 있으며 교육기관 종사자, 대학명예학생, 학점은행제 수강생, 60세 이상 어르신, 백석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백석대학교회 교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새터민, 결혼이주여성, 본 교육원 연속 수강생은 수강료의 20%를 감면받을 수 있다.

3인 이상 단체 등록자와 2개 강좌 이상 수강생에게도 수강료 10%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