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봉사활동으로 의미 있는 시간 보내요!
상태바
여름방학, 봉사활동으로 의미 있는 시간 보내요!
  • 김성해 기자
  • 승인 2017.08.08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비전, 지난 3일부터 1박 2일간 ‘우리가족 나눔여행’ 프로그램 실시
▲ 월드비전 가족 봉사 프로그램 ‘우리가족 나눔여행’에 참석한 18 가정은 1박 2일 동안 연탄을 나르고 청소를 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제공:월드비전)

무더위 속에서 의미 있는 여름방학을 보낸 가족들이 있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양호승)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가족 봉사 프로그램인 ‘2017 우리가족 나눔여행’을 실시했다.

지난 3일부터 1박 2일간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로 참여 가능한 봉사활동으로 참여한 가정들이 월드비전 국내 사업장을 방문하고, 해당 지역의 저소득 가정들을 위해 여러 가지 봉사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이번 ‘우리가족 나눔여행’에 참석한 18 가정은 강원도 정선 및 태백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참여한 가족들은 월드비전 정선 아동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 독거노인, 저소득 아동 가정 등을 위해 3,600장의 연탄을 배달했다. 또한 지역 아동 공부방인 ‘태백 꽃때말 공부방’과 함께 지역 가정을 방문해 청소를 돕는 등 강원도 지역 사회에 도움의 손길을 전했다.

3년째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동준 씨는 “좋은 곳에서 쉬는 것만이 휴가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가족 구성원 모두가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배울 수 있고, 자녀들에게 좋은 교육의 기회를 전할 수 있었다. ‘우리가족 나눔여행’ 덕분에 귀중한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월드비전 신희경 후원자마케팅본부장은 “여름 휴가철임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해 나눔의 손길을 전해준 참여 가정에게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월드비전은 많은 가정이 나눔의 가치와 보람을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가족 나눔여행’은 지난 2013년부터 월드비전이 진행하는 가족봉사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60가정 17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사회를 대상으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