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NTV ‘블랙마운틴’, 국제무대서 작품성 인정받아
상태바
CGNTV ‘블랙마운틴’, 국제무대서 작품성 인정받아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7.06.3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VM 최고해외영화상과 다큐멘터리 부분 은상 동시 수상

영화 ‘서서평:천천히 평온하게’으로 한국 기독교 다큐영화의 새로운 흥행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는 CGNTV의 제작 다큐영화 ‘블랙마운틴:잊혀진 시간을 찾아서’가 국제무대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 CGNTV가 제작한 다큐멘터리 영화 블랙마운틴 타이틀.

지난 29일 미국 신시내티에서 열린 국제 기독교 미디어 컨퍼런스 ICVM(International Christian Visual Media Association) 2017에서 CGNTV가 제작한 다큐멘터리 ‘블랙마운틴:잊혀진 시간을 찾아서’가 대상에 해당하는 ‘최고해외영화상(Gold Crown Award)’을 수상했다. 또 5만 불 이하 저예산 다큐멘터리 부분 은상(Silver Crown Award)을 동시에 수상했다.

영화 제작을 위해 CGNTV 제작진은 내한 선교사들이 은퇴 후 생활하고 있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블랙마운틴을 찾아가 그들의 섬김과 부르심의 이야기를 들었다.

영화에는 오늘의 한국이 있기까지 아낌없이 헌신했던 선교사들의 감동적이고 생생한 사역 이야기를 담아냈다. 하나님의 소명 앞에 기꺼이 순종하며 가난하고 어려웠던 조선을 기쁨으로 섬겼던 내한 선교사들의 삶과 모습을 통해 오늘날 한국교회에 물러주어야 할 영적 유산의 의미를 전하고자 한 것. 

미국 ICVM은 세상 속에 기독교적 가치관을 드러내는 우수한 영상물을 시상하기 위해 1973년 설립돼, 전 세계 크리스천 영상프로듀서, 제작사, 배급사, 미디어 단체 등이 참가하고 있다. 이번 수상을 통해 CGNTV의 다큐멘터리 제작역량이 해외 제작자들 사이에서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CGNTV 측은 “앞으로도 한 영혼을 위한 마음, 낮은 자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사역으로 한국교회를 섬길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다큐멘터리는 CGNTV 홈페이지(www.cgntv.net)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