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베트남 씨젠보건소 준공식 가져
상태바
굿피플, 베트남 씨젠보건소 준공식 가져
  • 김성해 기자
  • 승인 2017.06.2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씨젠의료재단과 함께 베트남 푸토성에서 진행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진중섭)은 씨젠의료재단(이사장:천종기)과 지난 20일 베트남 푸토성에서 농짱 씨젠보건소 준공식을 가졌다.

▲ 건물 노후화 등으로 운영의 어려움을 겪은 베트남 씨젠보건소가 굿피플과 씨젠의료재단의 도움으로 다시 태어났다. (사진제공:굿피플)

이번 준공식은 진중섭 회장과 천종기 이사장, 베트남 푸토성 비엣찌시 정부와 베트남 인민조정위원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굿피플은 준공식을 통해 푸토성 비엣지시 농짱동 지역 주민들에게 예방접종과 산부인과 진료를 포함한 양질의 기초보건의료 서비스를제공할 수 있게 됐다.

1988년 건축된 농짱 씨젠보건소는 그동안 매월 600여 명이 넘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져 온 보건의료시설이다. 하지만 건물 노후화로 인해 일부 시설은 폐쇄되는 등 보건소 운영의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굿피플은 시젠의료재단과 지난 2016년 7월, 농짱 씨젠보건소 재건축 업무협약을 체결해, 기존 보건소 철거 및 건물 신축 공사를 시작하게 된 것이다. 지
난 5월 공사를 마친 보건소는 최신 의료 시설로 재탄생하게 됐다.

준공식에서 진중섭 회장은 "농짱 씨젠보건소가 재건축되기까지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씨젠의룢단과 베트남 정부, 그리고 인민위원회 관계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농짱 씨젠보건소를 통해 지역 주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길 바란다. 굿피플도 주민들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천종기 이사장도 "굿피플과 함께 베트남 이웃들을 돕는데 참여할 수 있게 되서 기쁘다"며 "질병으로 고통받는 이들이 농짱 씨젠보건소를 통해 치료를 받고 건강을 회복시킬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씨젠의료재단은 국내·외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소외 이웃들을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실시한다. 또한 지난 2015년부터 굿피플 사랑의 의료봉사에 혈액검사 인력 및 검진 물품 등을 후원하며 나눔 활동을 지속해왔다.

굿피플 관계자는 “앞으로 굿피플은 씨젠의료재단과 함께 지구촌 곳곳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