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패션, 영남지역 교회들과 협약식 맺는다
상태바
컴패션, 영남지역 교회들과 협약식 맺는다
  • 김성해 기자
  • 승인 2017.06.07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 부산 강서고 호산나교회에서 진행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대표:서정인)은 오는 8일 부산 강서구 호산나교회에서 북한어린이 양육을 위한 ‘북한사역 파트너십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북한어린이를 위한 전인적 양육의 필요성을 공감하는 영남지역 13개 교회 담임목사가 참석해 컴패션과 협력을 약속한다.

컴패션 북한사역은 교회들과 함께 북한어린이들에게 전인적인 양육을 제공하는 것이 허용되는 때를 미리 준비하려는 사역이다. 단체는 북한어린이들이 물질적 혜택뿐만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으로 자신의 존엄성을 깨닫고, 책임감 있는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2011년 국제컴패션 리더십 회의에서 논의가 시작됐으며, 2013년 한국컴패션 북한사역팀이 신설된 뒤 본격화됐다. 한국컴패션은 오는 2018년까지 200개 협력교회가 북한 사역에 동참하도록 어린이양육 프로그램, 전인적 양육 전문가 훈련 프로그램 및 교제 등 다양한 지원을 각 파트너교회에 맞게 개발 및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컴패션과 협약을 맺은 교회는 북한 어린이센터 설립에 필요한 재정과 인력운용을 위한 준비에 들어간다. 지난 2015년 6월에 개최한 ‘2015 북한사역 서밋’ 이후 현재까지 총 104개 한국교회가 한국컴패션과 협약을 맺은 상태다. 또 800명 이상이 어린이센터 전문인력으로 활동하기 위한 사역훈련을 수료했다.

서정인 대표는 “하나님께서 북한 땅에 허락하신 소망을 이루기 위해서는 각 교회의 달란트를 하나로 모으는 집중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컴패션은 북한사역에도 교회가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섬기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