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학교 준비, 여기서 시작하세요
상태바
성경학교 준비, 여기서 시작하세요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7.06.07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단-전문 기관 6월 한 달 동안 진행

쇼핑몰에서 상품 준비까지 한 번에

여름성경학교, 하반기를 시작하는 교회학교 일정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제 본격적인 준비를 해야 하는 시간이다. 올해의 경우 7월 초부터 여름성경학교를 실시하는 교회가 많다. 미리 준비하는 교회들은 5월 중순이나 말부터 성경학교 준비에 들어가기도 한다. 교단에서 실시하는 강습회에 참석하는가 하면, 전문 기관들이 마련한 프로그램에 교사들을 참석시켜 훈련한다.

전문 기관들과 교단들이 여름성경학교를 준비하는 교회들을 위해 성경학교 강습회를 준비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웠다. 그리고 성경학교에 필요한 물품들 또한 함께 구입할 수 있게 했다.

▲ 여름성경학교 시즌이 다가오면서 각 교단과 전문 기관들이 교사들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성경학교 강습회를 열고, 6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

# 팻머스 강습회

팻머스(http://vbs.patmostedu.com)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해 ‘나의 사랑하는 책, 더 북’을 주제로 잡았다. 어떻게 진리를 회복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고, 서울과 경기/인천, 충청, 강원, 경상, 전라지역으로 나누어 강습회를 진행한다.

서울지역은 17일 영동중앙교회, 19~20일은 은광교회, 7월 1일은 서울드림교회, 경기/인천지역은 12일 부천 역곡동교회, 13일 분당 사랑의교회, 15일 성산순복음교회, 일산 광림교회, 24일 인천 순복음교회, 27일 안양 새중앙교회, 충청지역은 19일 대전신학교, 26일 남천안교회, 강원지역은 20일 원주 명륜감리교회, 경상지역은 12~13일 부산 해운대제일교회, 22일 울산교회, 전라지역은 10일 광주 빛과소금교회, 22일 목포 사랑의교회에서 열린다.

세 종류의 특별 세미나도 진행한다. ‘성경학교 찬양율동 세미나’는 7월 1일 서울에서 열리며, 어린이 경배와 찬양, 어린이 찬양 인도자의 자세와 어린이에 대한 이해, 홀리키즈 찬양율동 배우기, 바로 써먹는 주의 집중 아이디어, 콘티 작성과 멘트, 선곡 요령 등 예배 인도의 실제를 배울 수 있다.

뮤지컬 ‘더 북’과 함께하는 ‘특별한 토요 세미나’는 17일 토요일에 열리며, 뮤지컬 더 북의 배우가 직접 펼치는 뮤지컬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그리고 ‘예장 대신 교단 교회를 위한 특별 세미나’는 세 번 진행된다. 10일에는 강성교회, 12~13일은 백석신학대학원 목양동, 17일에는 봉담중앙교회에서 각각 열리며, 찬양과 율동, 주제 강의, 공과 공부, 분반 강의, 교사 헌신 부흥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강습회 참석은 팻머스문화선교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전화(02-541-6358)로 문의하면 된다.

# 파이디온선교회-어린이전도협회

파이디온선교회(http://paidion.org)는 ‘예수님 안에서 우리는 하나’를 주제로 여름성경학교 강습회를 진행한다. 강습회는 저녁 강습회, 오전 강습회, 1일 강습회로 나뉘어 진행되며, 교회의 상황에 맞게 참석하면 된다.

저녁 강습회는 12~13일에는 일산 예수인교회, 인천 은혜의교회, 광주 새순교회, 부산 영안교회, 제주 아름다운교회, 19~20일은 서울 성파제일교회, 의정부 제일교회, 대전 새로남교회, 창원 벧엘교회, 26~27일은 서울 성실교회, 광명 광은교회, 천안 여명교회, 대구 동신교회, 전주 새중앙교회, 7월 3~4일은 서울 상도제일교회에서 오후 6시부터 각각 진행된다. 강습회에서는 새 노래와 율동 배우기, 주제 강의, 공과 공부 등의 강의를 실시한다.

1일 강습회는 17일 수원 원천교회, 24일 한국성서대학교, 장로회신학대학교, 26일 남서울교회, 7월 1일 감리교신학대학교와 총신대학교에서 열린다. 모든 등록자에게는 교사용 교재와 어린이용 교재, 악보와 교육용품, 가방을 제공한다. 파이디온선교회 온라인 사이트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전화(070-4099-7700)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어린이전도협회(http://cefvbs.org)도 ‘바통 터치, 복음 전달자’를 주제로 성경학교 강습회를 진행한다. 서울과 강원, 경기, 경북과 경남, 충청, 전북과 전남 등에서 강습회를 열고 교사들을 만난다.

서울은 10일 한국중앙교회, 12~13일 성도교회, 17일 치유하는교회, 강원지역은 12~13일 원주 원남교회, 17일 춘천 온누리교회, 경기지역은 10일 광명 함께하는교회, 구리 주평강교회, 이천 시온성교회, 12~13일 부평 중부교회, 수원 순복음교회, 17일 일산 동안교회, 19~20일 평택 함께하는교회, 의정부 예향교회, 안양 늘사랑교회, 24일 안양 늘사랑교회, 경북지역은 12~13일 경주 중부교회, 19~20일 안동교회, 경남지역은 12~13일 부산 가야교회, 충청지역은 12~13일 대전 대흥침례교회, 천안 중부교회, 전북지역은 12~13일 군산 남군산교회, 전주 새중앙교회, 19~20일 익산 천광교회, 전남지역은 12~13일 광주 겨자씨교회, 목포 성락교회, 순천 주성교회, 17일 광주 반석교회에서 진행된다.

▲ 여름성경학교를 준비하는 교사들의 준비와 기도에 따라 성경학교의 성패가 좌우된다.

# 성경학교 교재-물품 준비도 OK

여름성경학교 고민 중 하나인 물품 준비. 이것도 한 번에 끝낼 수 있게 했다. 개 교회가 선정한 주제에 맞는 노래와 율동, 교재와 다양한 선물들을 한 번에, 그것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해 준비에 바쁜 교사들의 일손을 덜었다.

팻머스는 성경학교 준비를 위한 팻머스몰(http://patmosmall.com)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성경학교 주제와 연결된 각종 교재와 음반, 콘텐츠를 비롯한 다양한 선물과 교회용품을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다. 파이디온선교회는 성경학교 자료집과 교재, 성경학교를 풍성하게 하는 용품과 사역자료, 음반은 물론 데코와 홍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현수막과 단체 티셔츠까지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게 했다. 한국어린이전도협회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유초등부 세트를 64,000원, 유치부 세트를 54,500원, 장식 세트는 8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