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주요 지하철 역사에 ‘복음광고’ 게재
상태바
태국 주요 지하철 역사에 ‘복음광고’ 게재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7.05.08 10: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음의전함 ‘6대주 광고선교 캠페인’, 태국에서 5월 한 달간 진행

불교의 나라, 태국에 하나님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복음광고가 게재됐다.

전 세계 주요 도시를 돌며 ‘6대주 광고선교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사)복음의전함(이사장:고정민)이 태국에서 두 번째 복음광고를 시작했다.

▲ 전 세계 주요 도시를 돌며 ‘6대주 광고선교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사)복음의전함이 태국에서 두 번째 복음광고를 시작했다.

지난해 12월 북아메리카대륙인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1차 캠페인을 진행한 데 이어 이번 달 1일부터 31일까지 아시아대륙인 태국 방콕에서 복음광고를 시작한 것.

태국에서 진행되는 복음광고 캠페인은 5월 한 달간 타일랜드컬쳐럴센터역, 수쿰윗역, 랏프라오역 등 방콕의 주요 지하철 역사(5개역)에 설치된 스크린도어(120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GMS 태국 중부지부장을 맡고 있는 윤명호 목사는 “태국인들은 불교에서 다른 종교로 개종한다는 것은 매국한다고 생각할 만큼 불교에 대한 애착심이 강하다”며 “기독교는 외래종교이고 특별히 서양종교라고 하는 인식이 있다”고 밝혔다.

복음의전함은 타종교를 배척하는 분위기의 태국에서 복음광고를 통해 태국 현지인들에게 자연스럽게 복음을 전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고정민 이사장은 “현지에서 종교관련 광고는 게재할 수 없다는 입장을 줄곧 전해왔지만 간절히 기도하며 끈질기게 두드린 끝에 허가를 받아냈다”며 “태국 현지인은 물론 하나님의 이름을 전할 수 없는 지역에 사는 여행객이 한 번이라도 복음을 접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복음광고엔 1차 캠페인의 모델이었던 배우 주다영씨 외에도 방송인 최선규, 가수 박지헌, CCM가수 공민영 등이 재능기부로 동참했다.

방송인 최선규 씨는 “그동안 수많은 브랜드 모델을 해왔지만 복음을 광고하는 모델만큼 기쁨을 느꼈던 적은 없었던 것 같다. 이 목숨 다할 때까지 복음을 전한다는 것만큼 기쁜 일이 어디 있을까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국 복음광고 기간에는 한인선교사연합회, 한인교회 성도들과 태국인 대학생들과 성도들이 연합해 10만장의 전도지(사진)를 나눠주며 대대적인 거리 전도를 펼칠 계획이다.

복음의전함은 2차 태국 복음광고 이후, ‘6대주 광고선교 캠페인’의 3차 지역인 유럽(영국 런던)을 비롯해 오세아니아(호주 시드니), 남아프리카(남아공 케이프타운), 남아메리카(브라질 상파울루)에서도 2018년 상반기까지 꾸준히 복음광고를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복음의 전함의 6대주 광고선교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복음의전함 홈페이지(www.jeonham.org)를 통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유미 2017-05-23 22:28:54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