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대 국제요리경연대회 전원 수상 쾌거
상태바
백석예대 국제요리경연대회 전원 수상 쾌거
  • 한현구 기자
  • 승인 2017.04.2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힐링챌린지컵 국제요리경연대회’서 참가 학생 전원 수상
▲ 백석예대 호텔조리전공, 제과제빵전공 학생들이 '한국 힐링챌린지컵 국제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해 전원 수상했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김영식) 외식산업학부 호텔조리전공 학생 9명과 제과제빵전공 17명이 ‘한국힐링챌린지컵 국제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해 참가 학생 전원이 금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수원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개최된 ‘2017 한국힐링챌린지컵 국제요리경연대회’는 (사)한국음식조리문화협회가 주최하고 유럽 조리사협회(Euro-toques),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이 후원해 개최됐다.

한국은 물론 유럽 10개국에서 온 요리, 베이커리, 바리스타 관계자 1,000여 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백석예대 호텔조리전공 학생들은 최우수상인 유럽 조리사협회장상(Euro-toques)을 비롯 국회의원상과 경기도의회의장상 등을 휩쓸었다.

학생들을 지도한 이정기 교수는 “해외 심사위원들이 국내에 직접 와서 상을 주는 대회는 흔치 않은데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 잘 따라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백석예술대는 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하기위해 지난 26일 교내 총장실에서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지도교수를 초청해 상장 수여식을 열었다.

인사말을 전한 김영식 총장은 “학생 시절 상을 받는 것은 나중에 사회생횔에 있어서도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을 격력하고 자긍심을 키워주는 것이 학교의 역할이라고 생각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참가 학생들을 대표해 상장을 수여받은 호텔조리전공 이채린 학생은 “촉박한 준비 시간이었지만 열심히 준비해 큰 상을 받아 자랑스럽다”며 “힘든 상황 속에 지도해주신 이정기 교수님과 함께 노력한 학우들에게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날 진행된 수여식은 대외협력처 김성호 교수의 사회로 교목실장 이승열 목사의 기도, 김영식 총장의 인사말에 이어 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했으며 사진촬영 후 주기도문으로 모든 행사를 마쳤다.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일식 단체전시부문 유럽조리사협회장상(이채린, 신은경, 곽예나, 이윤석, 장선우, 박은총, 김대원, 김주헌, 오태권) △수산물라이브 국회의원상(곽예나, 신은경, 박은총, 장선우) △퓨전한식라이브 국회의원상(이채린, 이윤석, 김대원, 김주헌, 오태권) △라이브 부문 금상(이채린, 신은경, 곽예나, 이윤석, 장선우, 박은총, 김대원, 김주헌, 오태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