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총, ‘통일기도운동’ 설교문 배포
상태바
세기총, ‘통일기도운동’ 설교문 배포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7.04.2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기도주간 맞아 4천3백 참여교회에 전달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황의춘 목사)는 현재 국내외 4천교회가 참여하는 가운데 ‘통일기도와 교회연합을 이루는 기도운동’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세기총은 지난 3월 29일을 시작으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예배와 기도회 시간에 “대한민국이 분단을 극복하고 하나가 될 때까지 기도한다”는 목표로 통일기도운동을 추진해가고 있다. 

세기총은 큰 기도제목으로 △남북분단의 아픔을 씻고 평화통일을 앞당긴다 △한국인 디아스포라를 하나로 연합해 세계선교를 극대화한다 △한국 사회의 분열과 갈등을 치유하고 보듬어 안는다 △교회연합운동을 전개한다 △해외 거주 교민 및 선교사의 복지향상을 이룬다 △동성애 조장·차별금지법 독소조항을 반대한다 등을 정해두고 있다. 

이달 26일 두 번째 기도운동 주간을 맞아, 세기총은 염천교회 박위근 원로목사가 ‘내 손에 하나가 되리라’(에스겔 38장 15~23절)를 주제로 작성한 설교문을 기도운동에 참여하는 교회들에게 배포했다. 

설교문에서 박 목사는 “하나님께서 에스겔에게 이스라엘이라고 쓴 막대기와 유다라고 쓴 막대기를 하나로 묶으라고 했을 때 하나가 됐다”며 “오늘이라도 하나님께서 작정하신다면 남북은 하나가 될 수 있다”며 희망을 언급했다.

세기총 법인이사장 고시영 목사는 최근 기자간담회를 갖고 “현재 4천3백여 협력교회가 참여해 평화운동의 기반이 다져졌다. 조국 통일을 위한 평화기도운동을 앞으로 더 활성화 할 계획”이라며 오는 8월말까지 1만 교회가 협력교회로 동참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기대했다. 

한편 세기총은 6월 13일 세기총 후원의 밤과 6월 15일 다문화가정 부모 100명을 초청하는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