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후보, 사이비종교와 유착 말라”
상태바
“대선후보, 사이비종교와 유착 말라”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7.04.2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피맹, 기자회견 열고 ‘사이비종교규제특별법’ 제정 촉구
▲ 사이비종교피해대책연맹은 지난 24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후보들에게 '사이비종교규제특별법' 제정을 촉구했다.

대선을 앞두고 유력 대선후보와 이단세력 간 유착 의혹들이 여러 곳에서 제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사이비종교피해대책연맹(총재:정동섭)이 지난 24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후보들은 역대정권이 척결하지 못했던 사이비종교와 정치권력과 유착의 고리를 끊어내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정치를 세워 달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종피맹은 성명서를 발표하고 “박근혜 전 대통령이 최태민 일가와 관계를 맺고 정치를 하지 않았다면 우리나라가 비참한 정치적 혼돈사태를 겪지 않았을 것”이라며 “종교를 빙자한 사이비종교로 인한 피해로 국민정서가 오염되며 세월호 침몰과 같은 국가적 재난으로 이어졌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특히 종피맹은 “사이비종교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처벌, 재방방지를 위한 특별법이 제정돼야 한다”면서 ‘사이비종교규제특별법 제정을 촉구했다. 또 △종교실명제 도입 △종교빙자 기본권 침해 처벌법 △사기포교금지법 등 사이비종교 피해 예방을 위한 제도 마련도 함께 요구했다. 

정동섭 총재는 “대한민국 헌법은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고 있지만, 종교를 빙자해 재산을 갈취하고 가정을 파괴하는 등 심각한 인원침해를 방치하고 용인해서는 안 된다”면서 “이단집단이 대선캠프에 조직적으로 개입됐다는 제보가 있다. 일부 정치권과 신도동원 등 부정유착 우려가 있다. 모든 대선후보들은 사이비종교를 멀리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한편, 종피맹은 ‘유사종교피해방지를 위한 국민연대’와 함께 법 제정을 위한 백만인 서명 범국민 운동본부를 설치하고 거리서명 및 인터넷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