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곁에 오신 예수님’ 관점설교 세미나
상태바
‘우리 곁에 오신 예수님’ 관점설교 세미나
  • 운영자
  • 승인 2017.04.2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PS설교학교, 제58차 성경권별 설교 중 마가복음 핵심 이해

5월 15일-17일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

 

한국 최초 설교전문 학교인 CPS(대표:최식 목사)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제57차 관점설교 성경권별 설교세미나’를 개최한다.

57차 여호수아에 이어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우리 곁에 오신 예수님’이란 주제 아래 마가복음 전체를 관통하며 설교의 핵심을 풀어낸다. 특히 한 단락 안에 이슈가 되는 내용 100여 편 중에 30편을 선별해서 풀어주는 설교를 통해 마가복음의 핵심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게 된다.

▲ 최식 목사

최식 목사는 “쉬는 시간, 저녁시간을 줄여서 진행하면 만 이틀 동안 30분에 한 편씩 풀어낼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 시간을 통해 목회자들이 성경의 핵심에 다가서게 되고, 목회현장에 돌아가 전하게 되는 말씀을 통해 성도들은 더 풍성함을 얻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식 목사가 전하는 관점설교의 핵심은 성경 본문에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통해 청중들이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받을 수 있도록 분명한 대안을 제시한다. 성도를 살리는 것은 적용과 결단이라는 키워드를 갖고 본문의 말씀을 통해 행동하는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도록 청중들을 움직일 수 있게 하고 있다.

10년째 계속 되고 있는 CPS관점설교 성경권별 설교세미나에서는 관점으로 본문읽기 방법과 설교문 작성법 그리고 현장에서 직접 스피치 훈련을 한다.

CPS 설교학교에서 주관하는 관점설교 성경권별 설교세미나는 매년 5월과 10월에 설교자들을 위한 참여 공간으로 열린다. 그동안 연인원 1천여 명이 넘는 설교자들이 이 CPS관점설교 설교세미나에 참여했고 설교에 직접적인 변화를 경험했음을 간증을 한다.

CPS 관점설교 성경권별설교세미나의 특징은 관점으로 본문을 읽는 독특성과 설교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성경 한 권만으로 설교를 작성할 수 있게 된다는 점, 그리고 현장 스피치 훈련을 통해 참석한 설교자들은 설교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한다는 점이다.

CPS 관점설교 세미나를 인도하는 최식 목사는 CPS 보여주는 설교학교와 한국사이버 설교학교 대표로 관점설교 방법론으로 LA 소재한 복음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관점 설교에 대한 다양한 서적들과 목회자 세미나, 개체교회 부흥회 등을 통하여 그동안 많은 설교자들에게 적지 않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문의:031-421-1025, www.cps21.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