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국내아동후원 협력기관과 워크숍 진행
상태바
굿피플, 국내아동후원 협력기관과 워크숍 진행
  • 김성해 기자
  • 승인 2017.04.25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아동의 필요를 고민하는 자리 마련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진중섭)은 지난 18일, 국내아동후원 협력기관 실무자들과 함께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남 해남 땅끝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된 워크숍은 굿피플과 협력하고 있는 기관 중 광주·전라도권에 위치한 그룹홈, 지역아동센터, 공부방의 실무자 약 30여 명과 함께했다.

워크숍에서는 굿피플의 국내아동 후원사업 현황 및 결연아동 지원 프로그램 공유, 사례 관리 교육 등을 진행했으며, ‘존경 받는 리더’를 주제로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의 강의가 이어졌다. 또한 각 기관의 상황과 본부의 계획을 공유함으로써 국내 아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굿피플 경욱현 국내사업실장은 “우리 아동들이 안전한 울타리 안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것은 사랑으로 아이들을 보듬어주시는 실무자들 덕분”이라며 “아이들이 과거의 힘들었던 환경에서 벗어나, 마음껏 미래를 꿈꾸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굿피플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굿피플은 이후 4월, 5월에 걸쳐 경상도권, 충청권, 서울·경기도권에서도 워크숍을 개최해 가정 불화와 가난, 학대와 방치 등 열악한 환경에 처해있는 아동들의 필요를 보다 더 생생하게 공유하고 적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굿피플 관계자는 “워크숍을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그룹홈, 공부방 등이 한 마음으로 협력하여 국내 소외 아동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