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블 웨이 제10기 강사 세미나’
상태바
‘바이블 웨이 제10기 강사 세미나’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7.04.0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컴퓨터선교회, 5월 8~10일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

‘바이블 웨이 제10기 강사 세미나’가 오는 5월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 동안의 일정으로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열린다.

바이블 웨이 강사 세미나는 한국컴퓨터선교회 이영제 목사가 지난 10여 년 동안 성경을 깨닫기 위해 필요한 성경 66권 마인드 맵, 성경 지도 2백여 장 등의 자료를 기초로, 역사와 지리,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성경을 보는 훈련을 하게 된다. 성경을 전체적으로 깨닫기를 원하거나, 강해설교와 성경 스토리텔링을 위해 고민하는 목회자들이 참석하면 좋다.

‘바이블 웨이’에는 성경 이해를 위한 타임라인과 노선표 등의 자료, 성경 본문과 지도의 연대기적 배열, 예수님의 행적이 담긴 지도 8장이 수록돼 있고, 성경의 거의 모든 인물들을 포함하고 있는 인명표와 성경 지명, 역사, 고고학 관련 170여 장의 사진이 현장감을 더했다. 또한 주요 관심사에 대한 심층연구 팁 자료와 성경의 인명과 지명, 연대와 성구 색인이 함께 포함돼 있다.

‘신구약 중간사’에는 바이블 웨이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내용들이 포함돼 있는데, 신약성경의 배경이 되는 역사와 문화들이 상세하게 소개된다.

5월 8일에는 ‘바이블 웨이 소개’와 ‘구약개론’, ‘창조시대’, ‘족장시대’, ‘욥기서’, ‘이집트시대’, ‘이스라엘 백성과 언약’, ‘출애굽 광야시대’가 강의된다. 9일에는 ‘가나안 정복시대’, ‘사사시대’, ‘통일왕국시대’, ‘분열왕국시대’, ‘선지서와 지리’, ‘포로시대’, ‘시가서’, ‘신구약 중간시대’, 10일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시대’,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 ‘사도시대’, ‘바울서신서’, ‘박해시대-요한계시록’의 강의가 진행된다.

세미나 참석은 한국컴퓨터선교회 홈페이지(http://kcm.kr/bibleway/)에 접속한 후 세미나 신청란에 작성 후 선 입금하면 된다. 등록비는 25만 원이지만, 선 입금 시 20만 원에 등록할 수 있고, 선 입금 순으로 등록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문의는 031-399-770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