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M국제선교회-ACTS 선교협력 MOU
상태바
FIM국제선교회-ACTS 선교협력 MOU
  • 한현구 기자
  • 승인 2017.03.2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교현장·연구·학술 분야서 협력

FIM국제선교회(이사장:천환)와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선교대학원(원장:정흥호, 이하 ACTS)이 오는 28일 ACTS본교 이사장실에서 선교협력 협약을 맺는다. 양 기관은 상호협력 체제를 수립해 인력과 시설교류, 아세아와 세계복음화를 위한 공동 연구 및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협약의 구체적인 내용은 △선교교육을 위한 인력교류 △선교를 위한 학술공동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학술자료 교류 △선교현장실습 및 사회봉사활동 교류 △FIM의 추천 시 ACTS대학원 수업료 35%지원 등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전문 선교인력을 양성하고 올바른 선교지 전략에 대한 연구와 각종 출판, 훈련, 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양 단체는 이번 선교협력 협약을 통해 이슬람권을 향한 선교를 가속화하고 한국에서의 이슬람연구가 더욱 활발해 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FIM국제선교회는 현재 이슬람권 13개국에 선교사를 파송했다. 또한 1년에 두 차례 이슬람선교학교를 열어 한국교회가 이슬람에 대한 바른 이해를 가질 수 있도록 돕고 한국에서 성장하고 있는 이슬람 공동체에 대한 대안을 연구하고 있다.

ACTS는 아세아 교회지도자들이 아세아복음화를 촉진하기 위해 설립한 학교로서 복음주의 교회연합 대학이다. 효과적인 선교사역을 위해 선교대학원을 세우고 28개 선교연구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선교운동의 활력을 위해 매년 선교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