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술대-요식업 그룹 더스트모스트 MOU
상태바
백석예술대-요식업 그룹 더스트모스트 MOU
  • 한현구 기자
  • 승인 2017.02.24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산업학부 졸업생 호주 취업기회 제공

백석예술대학교(총장:김영식)와 요식업 그룹 더스트모스트(DOUTMOST)가 24일 오후 예술동 2층 총장실에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백석예술대학교 외식산업학부 학생들은 졸업 후 호주에 있는 더스트모스트 소속 매장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협약식은 윤미란 총괄부총장의 기도로 시작해 김영식 총장과 에릭 송 대표이사가 인사말을 나눈 뒤 협약서에 서명하고 교환하는 것으로 마쳤다.

김영식 총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협약식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이후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협력이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더스트모스트의 에릭 송 대표이사는 “백석예술대학교의 인재들과 좋은 일을 이어가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영식 백석예술대학교 총장, 윤미란 대학총괄부총장, 최진명 학사부총장, 배상진 대외협력총장, 김성호 대외협력처장을 비롯해 정봉구 외식산업학부장, 서지연 외식산업학부교수가 참석했으며 더스트모스트 측에서는 에릭 송(Eric Song) 대표이사, 박주한 올리버브라운대표, 제이슨 리(Jason Lee) 총주방장이 참석했다.

한편, 더스트모스트는 벨기에식 카페 올리버브라운을 비롯해 5개 브랜드, 60여개의 매장을 호주에서 운영하고 있다.

백석예술대는 외식산업학부 학생이 호주 올리버브라운 매장에서 일한 것을 계기로 커피바리스타전공 서지연 교수를 통해 회사 측과 교류를 이어왔으며, 이후 좋은 관계가 지속돼 협약이 성사됐다.

외식산업학부는 앞으로 졸업생 취업연결과 더불어 호주에 있는 올리버브라운 매장에 문화연수와 산학체험 등 협력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