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신천지 기각판결 우려된다”
상태바
“검찰, 신천지 기각판결 우려된다”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7.02.10 13:2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교연, 신천지 상대 CBS 고소건 ‘기각’ 비판성명 발표

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는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에 대해 CBS 기독교방송이 ‘업무방해와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사건에 대해 검찰이 ‘증거불충분’을 이유로 기각 판결을 내렸다.

CBS기독교방송가 신천지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방송을 한 데 대해, 신천지는 CBS 서울 목동 본사를 비롯해 지역CBS 방송국, 교회연합기관, 길거리 등지에서 CBS를 비난하는 피켓시위, 서명작업 등을 전개했다.

CBS는 “신천지가 인권을 유린하고 돈벌이 수단으로 거짓보도를 일삼는다는 허위주장을 해 CBS기독교방송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다”며 정보통신망법 위반,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업무방해교사 등 혐의로 수원지방검찰청 안양지청에 고소했다.

검찰이 기각결정을 내린 데 대해 사단법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정서영 목사)는 지난 7일 “명백한 증거에도 불구하고 증거불충분을 이유로 기각판결을 내린 것에 대해 본회는 유감을 표하며, 반사회적 집단에 대한 사법부의 안일한 인식이 초래할 더 큰 문제들에 대해 우려한다”는 비판성명을 발표했다.

한교연은 “한국사회 질서를 어지럽히고 건강한 가정을 파괴하는 등 반사회적 행각을 일삼는 신천지 집단과 끝까지 싸울 것이며, CBS 기독교방송의 법적 투쟁을 지지하고 힘을 합하겠다”고 천명했다. 

CBS는 '기각' 결정에 대해 항고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심직 2017-02-12 10:04:34
사람이 옳고 걸음을 판단할줄 알면 만물의 령장이란 뜻이 맞는것 갔읍니다

최병수 2017-02-10 18:35:19
한교연은 참으로 한심한 단체이군요... 한국기독교계 선구 역할을 하려면 옳고 그름을 먼저 판단하고 행동해야지 우호 세력보호하려는 행동은 정치 또는 양아치들이 하는짖이지 하나님을 섬기고 하늘의 뜻을 대변하는 자들이 성경적으로 어떤것인지 판단하지 못하고 집단적 사고로 판단하니 팜으로 한심한 집단이구만... 하늘이 그냥 계실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