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훈련 운영과 실제 워크숍’
상태바
‘제자훈련 운영과 실제 워크숍’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7.01.2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자훈련연구소, 2월 20~22일 분당우리교회 드림센터

제자훈련을 하고 있는 교회라면, 그리고 더 깊이, 실제적으로 알고 싶은 목회자라면 ‘제자훈련 운영과 실제 워크숍’에 참석해 보자.

제자훈련연구소가 2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 과정의 제자훈련 워크숍을 열고 ‘제자훈련학교 1기’를 모집한다. 제자훈련 운영과 실제 워크숍은 분당우리교회 드림센터에서 진행되며, 김명호 목사, 김건우 목사, 양승언 목사, 이경수 목사, 고상섭 목사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제자훈련학교는 제자훈련을 인도하는 목회자들에게 제자훈련 운영을 위한 실제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소그룹 체험을 통해서 제자훈련 인도를 위한 실제를 제공하게 된다. 현재 제자훈련을 하고 있는 교회의 담임목사와 부교역자들이 참석할 수 있으며, 선착순 27명까지만 접수 받는다. 워크숍 참가 신청은 전화(070-4266-4202)로 할 수 있다.

워크숍은 사흘 동안 진행되며, 제자훈련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충분히 교육한다. 교육은 ‘제자훈련 가이드’, ‘제자훈련 인도 워크숍’, ‘제자훈련 교재 분석과 이해’ 등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제자훈련 가이드’에서는 제자훈련 전체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리게 한다. 제자훈련 교재의 예습 방법과 시간 운영에 대해 배우고, 경청과 질문을 포함하는 소그룹 인도법과 제자훈련 과제물, 그리고 MT와 방학에서부터 제자훈련에 대한 평가와 수료식, 사후관리 등에 대해 꼼꼼히 교육한다.

‘제자훈련 인도 워크숍’은 소그룹 시범과 실습으로 구성되며, 제자훈련 인도를 배우고 직접 경험하게 한다. 소그룹 시범 시간에는 소그룹 전문가의 인도로 제자훈련 1권 2과를 직접 경험하고 배우고, 1권 6과 기도의 응답, 2권 2과 하나님은 누구신가, 3권 1과 순종의 생활을 토대로 제자훈련 각 권을 한 번씩 스스로 인도해 보고 평가 받는 소그룹 실습시간을 세 번 갖는다.

이후에는 ‘제자훈련 교재 분석과 이해’로 이어지는데, 제자훈련 교재 각 권의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는 시간이다. 1권 1과부터 3권 12과까지의 내용에 대한 강의를 듣고 함께 토론하면서, 제자훈련 각 권의 노하우를 배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